김정은 위원장, 트럼프 DMZ에서 만난다

이정섭기자 | 기사입력 2019/06/30 [06:43]

김정은 위원장, 트럼프 DMZ에서 만난다

이정섭기자 | 입력 : 2019/06/30 [06:43]

 김정은 위원장, 트럼프 DMZ에서 만난다 

▲ 김정은 조선국무위원장과 트럼프 대통령의 DMZ상봉은 역사적인 사변이 될 것이다.     © 자주일보 이정섭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9일 김정은 조선 국무위원장에게 비무장지대(DMZ) 회동을 '깜짝 제안'한 것과 관련, 조선과 접촉을 하고 있음을 공식 확인했다고 연합뉴스가 밝혔다.

연합뉴스는 트럼프 대통령이 29일 청와대 상춘재에서 문재인 대통령과의 만찬  기자들을 만나 '북측에서 연락받은 것이 있느냐'는 물음에 "그렇다. 연락을 받았다"고 밝혔다는 것이다.

한편, 조미는 30일 DMZ 만남을 위해 접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매체는 "중이냐트럼프 대통령은 김정은 국무위원장과의 만남을 준비 는 질문에 "정말 흥미로울 것(really interesting)"이라고 언급했고, "내일 남북미 정상회담이 열리느냐'라는 취지의 질문에는 "우리가 지금 일을 하고 있으니 지켜보자""고 답변했다는 것이다.

뉴스는 "트럼프 대통령은 30일 문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하고, DMZ를 방문할 것으로 보인다."고  예측 했다.

또, 이날 만찬에는 스티븐 비건 국무부 대북특별대표, 앨리슨 후커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한반도 보좌관 등 두 명과 죤 볼튼은 나타나지 않았다 전했다

 

한편 30일조미 정상의 DMZ회담에서 종전 선인과 한반도 문제 해결을 위한 인급이 나올지도 초미의 관심사가 되고 잇다.  


                                                                                  
  • 도배방지 이미지

김정은 국무위원장 백두산 정상에 올랐다.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