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의 보복공격 대상은 확실하게 미군부대들이다

쏠레이마니 암삼에 대한 복수의 대상은 미국부대들이다

고덕인 기자 | 기사입력 2020/01/06 [15:47]

이란의 보복공격 대상은 확실하게 미군부대들이다

쏠레이마니 암삼에 대한 복수의 대상은 미국부대들이다

고덕인 기자 | 입력 : 2020/01/06 [15:47]

이란의 보복공격 대상은 확실하게 미군부대들이다

 

13일 이른 아침에 미국의 무인 공격기의 공습에 의해 목숨을 잃은 이란이슬람혁명근위대의 꾸드스 군 사령관인 까쎔 쏠레이마니에 대한 복수는 확실하게 미국 부대들에게 가해질 것이라고 이슬람 혁명의 최고지도자인 아야톨라 쎄이예드 알리 카메네이의 국방 관련 고문이 말했다.

 

이에 대해 이란의 따스님통신은 15일 자에서 이란의 대응은 군부대에 대해 이루어진다고 고문이 말했다.”이라는 제목으로 관련 사실을 전하였다.

 

보도에 의하면 이슬람 혁명의 최고지도자 아야톨라 쎄이예드 알리 카메네이의 국방 관련 고문은 이란이슬람혁명근위대의 꾸드스 군 사령관인 까쎔 쏠레이마니 장군을 암살한 미국에 대한 이란의 대응은 군부대들에 대한 것이 확실하다고 말했다. 대응은 확실하게 군사적이고 군부대들이 대상이 될 것이라고 호쎄인 데흐깐 준장이 일요일에 미국 텔레비전 방송인 씨엔엔(CNN)에 말했다.

 

그는 그것들 중 한 가지만 말하겠다.: 우리의 지도부는 공식적으로 우리가 전쟁을 추구하지 않았고 우리는 전쟁을 추구하지도 않는다.”고 말했다. "전쟁을 시작한 것은 미국이다. 따라서 그들은 그들의 행동에 대한 적절한 대응을 받아들여야만 한다. 이 전쟁 기간을 끝낼 수 있는 유일한 것은 미국인들이 그들이 감행한 타격과 동일한 타격을 받는 것을 받아들이는 것이다 그 후 그들은 새로운 (전쟁 회전)주기를 추구해서는 안 된다.”고 계속해서 말했다.

 

지난 토요일 미국 대통령 도널드 프럼프는 최근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만약 이란이 미국의 자산들을 공격한다면 미국은 "대단히 강하고 빠른" 공격을 할 것이라고 게재하였다. 트럼프 대통령의 트위터에 올린 이란에 대한 경고문에 대해 데흐깐은 트위터에 "어리석고 우스꽝스럽다."고 게재하였다.

 

데트깐 이란 사령관은 "(트럼프)는 국제법을 모른다. 그는 유엔 결의안조차도 인정하지 않는다. 기본적으로 그는 진정한 깡패이자 도박꾼이다. 그는 정치인이 아니다. 그는 정신이 정상적이지 않다."라고 말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제 정신을 가진 사람이 아니라고 비하하는 글을 트위터에 올렸다.

 

데흐깐은 문화유산을 불법적으로 파괴하는 행위를 비난하는 유엔 결의안 2347호를 언급하면서, "만약 (트럼프가)그의 결정에 대해 규칙, 논리 및 합리성이 있다고 강요하려 한다면 그는 자신이 전쟁범죄자임을 인정해야 하며 관련 법정에서 재판을 받아야만 한다."고 말했다.

 

만약 트럼프가 어떤 이란의 문화유적지를 타격하겠다는 그의 위협을 수행하였을 경우 어떤 일이 일어날 것인가 하는 물음에 데흐깐은 "미국의 군사 요원들, 미국의 정치센터, 군부대, 미국 선박들은 예외 없이 모두 안전하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그들은 우리에게 접근할 수가 있다."고 말해 미국에 대해 강력한 경고를 하였다.

 

지난 13일 이른 아침 이라크 바그다드 국제공항에서 있었던 이슬람혁명근위대의 꾸드스 군 사령관인 까쎔 쏠레이마니 장군을 암살한 미국의 만행 이후 이란의 전 인민들의 분노가 하늘을 찌르고 있으며, 미국에 대해 피의 복수를 확실하게 가할 것이라고 경고하고 있다.

 

또한 이란의 정부, 의회, , 종교 부분의 최고위 관계자들은 이구동성으로 미국이 이란에 대해 먼저 군사적으로 테러를 가했기에 이란 역시 동일하게 미국에 대해 군사적으로 보복 대응을 하겠다고 경고하고 있다.

 

이러한 이란의 분위기를 보아서 쏠레이마니 장군 애도 기간이 끝나게 되면 멀지 않는 시간 내에 미국에 대한 이란의 군사적 보복을 시작할 것으로 전망된다.

 

우리는 이같이 첨예하게 조성되어 있는 이란과 미국 사이의 군사적 긴장 관계를 주의 깊게 지켜볼 필요가 있다.

 

 

----- 번역문 전문 -----

 

이란의 대응은 군부대에 대해 이루어진다고 고문이 말했다.

 

테헤란 (따스님통신) - 이슬람혁명의 최고지도자 아야톨라 쎄이예드 알리 카메네이의 국방 관련 고문은 이란이슬람혁명근위대의 꾸드스 군 사령관인 까쎔 쏠레이마니 장군을 암살한 미국에 대한 이란의 대응은 군부대들에 대한 것이 확실하다고 말했다.

 

2020년 1월 5일 - 16시 33분

 

▲ 이슬람혁명의 최고지도자 아야톨라 쎄이예드 알리 카메네이의 국방관련 고문은 이란이슬람혁명근위대의 꾸드스 군 사령관인 까쎔 쏠레이마니 장군을 암살한 미국에 대한 이란의 대응은 군부대들에 대한 것이 확실하다고 말했다. 대응은 확실하게 군사적이고 군부대들이 대상이 될 것이라고 호쎄인 데흐깐 준장이 일요일에 미국 텔레비전 방송인 씨엔엔(CNN)에 말했다.  © 고덕인 기자

대응은 확실하게 군사적이고 군부대들이 대상이 될 것이라고 호쎄인 데흐깐 준장이 일요일에 미국 텔레비전 방송인 씨엔엔(CNN)에 말했다.

 

그는 그것들 중 한 가지만 말하겠다.: 우리의 지도부는 공식적으로 우리가 전쟁을 추구하지 않았고 우리는 전쟁을 추구하지도 않는다.”고 말했다.

 

"전쟁을 시작한 것은 미국이다. 따라서 그들은 그들의 행동에 대한 적절한 대응을 받으들여야만 한다. 이 전쟁 기간을 끝낼 수 있는 유일한 것은 미국인들이 그들이 감행한 타격과 동일한 타격을 받는 것을 받아들이는 것이다 그 후 그들은 새로운 (전쟁 회전)주기를 추구해서는 안 된다.“

 

미국 대통령 도널드 프럼프는 최근 트위터에 만약 이란이 미국의 자산들을 공격한다면 미국은 "대단히 강하고 빠른" 공격을 할 것이라고 게재하였다.

 

데흐깐은 트위터에 "어리석고 우스꽝스럽다."고 게재하였다.

 

이란 사령관은 "(트럼프)는 국제법을 모른다. 그는 유엔 결의안조차도 인정하지 않는다. 기본적으로 그는 진정한 깡패이자 도박꾼이다. 그는 정치인이 아니다. 그는 정신이 정상적이지 않다."라고 말했다.

 

데흐깐은 문화유산을 불법적으로 파괴하는 행위를 비난하는 유엔 결의안 2347호를 언급하면서, "만약 (트럼프가)그의 결정에 대해 규칙, 논리 및 합리성 있다고 강요하려 한다면 그는 자신이 전쟁범죄자임을 인정해야 하며 관련 법정에서 재판을 받아야만 한다."고 말했다.

 

만약 트럼프가 어떤 이란의 문화유적지를 타격하겠다는 그의 위협을 수행하였을 경우 어떤 일이 일어날지 하는 물음에 데흐깐은 "미국의 군사 요원들, 미국의 정치센터, 군부대, 미국 선박들은 예외 없이 모두 안전하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그들은 우리에게 접근할 수가 있다."고 말했다.

 

쏠레이마니 장군과 이라크의 하쉬드 알-샤아비의 부사령관들과 많은 수행원들이 금요일 아침 일찍 바그다그 국제공항에서 미국의 무인 공격기의 공습을 받고 목숨을 잃었다.

 

백악관과 미국방부는 이라크에서 쏠레이마니 장군 암살을 확인하였으며, 그 공격은 트럼프의 명령에 의해 수행되었다고 말했다.

 

금요일 아침 전언(傳言)에서 이슬람 혁명의 지도자인 아야톨라 쎄이예드 알리 카메네이는 가혹한 복수가 쏠레이마니 장군 순교의 배후에 있는 범죄자들을 기다리고 있다고 경고하였다.

 

 

 

 

----- 원문 전문 -----

 

Iran’s Response Will Be against Military Sites, Adviser Says

 

TEHRAN (Tasnim) – A defense adviser to Leader of the Islamic Revolution Ayatollah Seyed Ali Khamenei said Iran’s response to the US assassination of IRGC Quds Force Commander General Qassem Soleimani will certainly be against military sites.

 

January, 05, 2020 - 16:33

 

▲ 이슬람혁명의 최고지도자 아야톨라 쎄이예드 알리 카메네이의 국방관련 고문은 이란이슬람혁명근위대의 꾸드스 군 사령관인 까쎔 쏠레이마니 장군을 암살한 미국에 대한 이란의 대응은 군부대들에 대한 것이 확실하다고 말했다. 대응은 확실하게 군사적이고 군부대들이 대상이 될 것이라고     ©고덕인 기자

 

"The response for sure will be military and against military sites,” Brigadier General Hossein Dehqan told CNN on Sunday.

 

"Let me tell you one thing: Our leadership has officially announced that we have never been seeking war and we will not be seeking war," he said.

 

"It was America that has started the war. Therefore, they should accept appropriate reactions to their actions. The only thing that can end this period of war is for the Americans to receive a blow that is equal to the blow they have inflicted. Afterward they should not seek a new cycle."

 

US President Donald Trump said recenly on Twitter that if Tehran attacks American assets, the US will strike "very hard and very fast."

 

Dehqan described the tweets as "ridiculous and absurd."

 

"(Trump) doesn't know international law. He doesn't recognize UN resolutions either. Basically he is a veritable gangster and a gambler. He is no politician. He has no mental stability," the Iranian commander said.

 

Making reference to United National resolution 2347 which condemns the unlawful destruction of cultural heritage, Dehqan said, "If (Trump) wants to impose rule, logic and rationality over his decision he should accept that he is a war criminal and must be tried in a relevant court."

 

Asked what would happen if Trump were to carry out his threat to strike any of Iran's cultural sites, Dehqan said, "For sure no American military staff, no American political center, no American military base, no American vessel will be safe. And they are accessible to us."

 

General Soleimani, the deputy head of Iraq’s Hashd al-Sha'abi, and a number of their entourage were killed in a strike by American drones near Baghdad International Airport in the early hours of Friday.

 

The White House and the Pentagon confirmed the assassination of General Soleimani in Iraq, saying the attack was carried out at the direction of Trump.

 

In a message on Friday morning, Leader of the Islamic Revolution Ayatollah Seyed Ali Khamenei warned that harsh revenge awaits the criminals behind the martyrdom of General Soleimani.

  • 도배방지 이미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전원회의에 관한 보도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