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멘 군 예멘 북부 지역 800평방킬로미터(㎢)를 장악

예멘군 예멘북부 800㎢의 지역을 장악하였다

고덕인 기자 | 기사입력 2020/02/03 [08:46]

예멘 군 예멘 북부 지역 800평방킬로미터(㎢)를 장악

예멘군 예멘북부 800㎢의 지역을 장악하였다

고덕인 기자 | 입력 : 2020/02/03 [08:46]

예멘 군 예멘 북부 지역 800평방킬로미터(㎢)를 장악

 

예멘(후티) 군들이 예멘 북부의 800㎢에 이르는 드넓은 지역을 장악하였다고 레바논의 알 마스다르가 보도하였다. 

 

알 마스다르는 1월 31일 자에서 “안사룰라 군 예멘 북부 지역(원문-영토)의 800평방킬로미터를 장악하였다.”라는 제목으로 관련 사실을 보도하였다.

 

보도에 따르면 야히야 싸리 예멘의 안살룰라군(후티) 대변인은 1월 25ㅇ리부터 30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에 26기의 미사일을 발사하여 까미쓰 무샤이트 군 기지, 사우디 아람코 계열의 석유시설 및 사우디 왕국 깊은 곳에 위치하고 있는 두 군데의 민감한 목표물들을 포함하여  아브하, 지잔, 아브드 나즈란 공항들을 타격하였다고 말했다.

 

이어서 야히야 싸리 안사룰라 대변인은 미사일 공격에 더해 지난 주 그들의 군대는 예멘 북부의 지역(원문-영토)의 대략 800평방킬로미터를 장악하였다고 말했다.

 

알 마스다르는 “알-마시라흐 텔레비전의 보도에 따르면 그는 "우리는 작전 중에 800평방킬로미터(㎢)를 해방시켰으며 다른 부분의 손실로는 3,500명 이상이 사망을 하였으며, 부니얀 알-마르소우쓰 작전은 마리브 시 근처에서 우리의 최상의 진격부대를 강화시켰다고 말했다.”고 예멘 국영텔레비전 -마시라흐의 보도를 인용하여 예멘군들이 커다란 전과를 이룩하였음을 전하였다.

 

예멘군 대변인 야히야 싸리 준장은 "알-가일과 마르브 마드겔의  거리들의 일부 지역들이 현재 대결장이 되어있다."고 지적하였다. 이러한 진격으로 해 사나아 동부의 니흠 지역 전체와 마리브도 서쪽 외곽 대부분을 장악하였다.

 

최근 예멘전은 그동안 잠잠했던 분위기를 깨고 사우디아라비아의 지원을 받는 친 사우디아라비아계인 만수르 하디군들이 예멘의 수도 사나아를 장악하겠다고 대대적인 공격을 감행하고 있다. 하지만 이에 대해 예멘(후티)군들을 만수르 하디에 충성하는 무장대와 사우디 연합군들의 공격을 격퇴하고 수도 사나아를 사수하였으며, 예멘군은 그에 대한 보복공격으로 사우디아라비아 남부의 지역들에 미사일과 무인 공격기들을 이용하여 대대적인 공격을 가하였다.

 

그러한 전과로 보도에서처럼 예멘 북부의 800㎢의 드넓은 지역을 장악하였다. 하지만 만수르 하디군들은 사나아 장악 대규모 전투에서 대패를 당하였음에도 또 다시 사나아를 장악하기 위해 대대적인 공격을 감행하고 있다. 예멘군들은 만수르 하디군의 이 같은 대규모의 공격을 모조리 격퇴시키며 사나아와 후데이다흐 항구를 튼튼하게 지켜내고 있다.

 

 

----- 번역문 전문 -----

 

안사룰라 군 예멘 북부 지역(원문-영토)의 800평방킬로미터를 장악하였다.

 

편집국 - 2020년 1월 31일

 

▲ 예멘(후티) 군들이 예멘 북부의 800㎢에 이르는 드넓은 지역을 장악하였다고 레바논의 알 마스다르가 보도하였다.   © 고덕인 기자

 

베이루트, 레바논 (오후 7시 20분) - 야히야 싸리 예멘의 안살룰라군(후티) 대변인은 1월 25ㅇ리부터 30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에 26기의 미사일을 발사하여 까미쓰 무샤이트 군 기지, 사우디 아람코 계열의 석유시설 및 사우디 왕국 깊은 곳에 위치하고 있는 두 군데의 민감한 목표물들을 포함하여  아브하, 지잔, 아브드 나즈란 공항들을 타격하였다고 말했다.

 

안사룰라 대변인은 미사일 공격에 더해 지난 주 그들의 군대는 예멘 북부의 지역(원문-영토)의 대략 800평방킬로미터를 장악하였다고 말했다.

 

알-마시라흐 텔레비전의 보도에 따르면 그는 "우리는 작전 중에 800평방킬로미터를 해방시켰으며 다른 부분의 손실로는 3,500명 이상이 사망을 하였으며, 부니얀 알-마르소우쓰 작전은 마리브 시 근처에서 우리의 최상의 진격부대를 강화시켰다고 말했다.

 

그는 "알-가일과 마르브 마드겔의  거리들의 일부 지역들이 현재 대결장이 되어있다."고 지적하였다.

 

이러한 진격으로 해 사나아 동부의 니흠 지역 전체와 마리브도 서쪽 외곽 대부분을 장악하였다.

 

 

----- 원문 전문 -----

 

Ansarallah forces captured 800 square km of territory in northern Yemen

 

By News Desk -2020-01-31

 

▲ 예멘(후티) 군들이 예멘 북부의 800㎢에 이르는 드넓은 지역을 장악하였다고 레바논의 알 마스다르가 보도하였다.     ©고덕인 기자

 

BEIRUT, LEBANON (7:20 P.M.) – Yahya Sarai, the military spokesman for the Ansarallah group (Houthis) in Yemen, said that 26 missiles were fired at Saudi Arabia from January 25 to January 30, targeting the airports of Abha, Jizan, abd Najran, along with the Khamis Mushayt base, Saudi Aramco-affiliated facilities and two sensitive targets deep in the kingdom.

 

In addition to the missile strikes, the Ansarallah forces’ spokesperson said their troops captured approximately 800 square kilometers of territory in northern Yemen over the last week.

 

“We liberated 800 square kilometers during the operations, and the losses of the other side amounted to more than 3500 dead, and the Bunyan Al-Marsous operation led to the reinforcement of our advanced forces near the city of Marib,” he said, according to the Al-Masirah channel.

 

He noted that “some parts of the districts of Al-Ghail and Madghel in Marb are now areas of confrontation.”

 

This advance led to the capture of the entire Nihm District in eastern Sana’a and much of the Marib Governorate’s western countryside.

  • 도배방지 이미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전원회의에 관한 보도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