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하문을

이정섭 기자 | 기사입력 2020/02/03 [15:07]

축하문을

이정섭 기자 | 입력 : 2020/02/03 [15:07]

  © 자주일보


 

조선, 광복의 천리길 잡사단에 보내는 축하문

 

조국평화통일위원회 기관지인 우리민족끼리는 3일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광복의 천리길 답사대에 보낸 축하 전문을 게재했다. 보도는 다음과 같다. (편집자 주)

 

김 정 일

 

 

 

축 하 문

 

광복의 천 리길 답사 행군에 참가한 사로청원들과 소년단원들에게

 

199523

 

 

 

나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광복의 천 리 길을 걸으신 70돌에 즈음하여 수령님에 대한 끝없는 그리움을 안고 수령님의 숭고한 뜻이 새겨진 거룩한 자국을 따라 답사 행군을 성과적으로 진행한 사로청원들과 소년단원들에게 열렬한 축하를 보냅니다.

 

어버이 수령님께서는 일찍이 열네 살 어리신 나이에 조국광복의 큰 뜻을 품으시고 고향 만경대를 떠나시어 천 리의 험한 로정을 밟으시며 혁명의 길에 오르시었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몸소 걸으신 광복의 천 리 길은 일제식민지통치의 검은 구름이 덮인 조국 강산에 민족 재생의 서광을 비춰준 영광의 길이였으며 인민 대중의 자주 위업, 주체 혁명 위업의 새 기원을 열어놓은 역사의 길이였습니다. 광복의 천 리 길을 걸으신 때로부터 70성상에 이르는 경애하는 수령님의 위대한 혁명 활동과 영도에 의하여 조국과 민족의 운명이 구원되고 인민 대중 중심의 사회주의 조선이 일떠섰으며 우리 인민의 긍지 높고 보람찬 사회주의 생활이 마련되었습니다. 우리 민족의 어버이이신 위대한 수령님께서 광복의 천 리 길 위에 남기신 혁명의 큰 뜻은 역사의 흐름과 더불어 더욱 아름답게 꽃펴날 것입니다.

 

광복의 천 리 길 70돌 기념 답사 행군은 우리 당과 인민의 깊은 관심 속에서, 온 나라 전체 청소년 학생들의 높은 열의와 기대 속에서 의의 있게 진행되었습니다. 동무들은 이번 답사 행군을 통하여 경애하는 수령님의 위대성을 더 깊이 체득하고 당과 수령에 대한 충성심을 더욱 높였으며 어버이 수령님의 청소년 시절을 적극 따라 배워 새 세대의 혁명가, 열렬한 애국자가 되려는 우리 청소년 학생들의 신념과 의지를 뚜렷이 보여주었습니다. 나는 이에 대하여 매우 만족스럽게 생각합니다.

 

오늘 우리 청소년 학생들 앞에는 수령님의 생전의 뜻을 받들어 주체 혁명 위업, 사회주의 위업을 대를 이어 끝까지 완성하여야 할 영예로운 과업이 나서고 있습니다.

 

청소년 학생들은 조국의 미래이며 우리 혁명의 계승자입니다. 청소년 학생들이 억세게 자라야 우리 당이 강해지고 우리의 사회주의 조국이 번영하며 수령님께서 개척하신 혁명 위업이 빛나게 완성될 수 있습니다. 우리 조국의 앞날을 떠메고 나갈 청소년 학생들은 주체 혁명 위업의 믿음직한 계승자로, 위대한 수령님과 우리 당에 끝없이 충실한 충신, 효자로 튼튼히 준비하여야 합니다.

 

어버이 수령님께서는 생전에 청소년 학생들을 나라의 가장 귀중한 보배로 여기시고 제일 사랑하시었으며 청소년 학생들에게 온갖 배려를 다 돌려주시었습니다. 청소년 학생들은 어버이 수령님의 크나큰 은덕을 가슴 깊이 간직하고 그에 충성으로 보답하여야 하며 경애하는 김일성 대원수님을 영원히 높이 우러러 모셔야 합니다.

 

청소년 학생들은 우리 당의 참된 청년전위, 소년근위대가 되어야 합니다. 우리 당은 우리 인민과 청소년 학생들의 운명이며 사회주의의 운명입니다. 당의 품을 떠나서는 청소년 학생들이 마음껏 배울 수도 없고 아름다운 이상을 꽃피울 수도 없습니다. 청소년 학생들은 언제나 우리 당만을 믿고 따르며 당의 두리에 더욱 굳게 뭉치며 모든 것을 다 바쳐 우리 당을 견결히 옹호 보위하여야 합니다. 사로청조직들과 소년단조직들은 청소년 학생들을 우리 당을 결사옹위하는 총폭탄으로 준비시키는 사업을 주선으로 틀어쥐고 힘있게 벌여나가야 합니다.

 

청소년 학생들은 조국과 인민의 훌륭한 아들딸이 되어야 합니다. 청소년 학생들은 사회주의 조국과 인민을 열렬히 사랑하며 대를 이어 사회주의 조국을 튼튼히 지키고 끝없이 빛내어나가야 합니다.

 

청소년 학생들이 당과 수령, 조국과 인민에게 충실하기 위하여서는 지덕체를 갖추어야 합니다. 지덕체를 훌륭히 갖추는 것은 우리 당의 요구이며 청소년 학생들의 기본 혁명과업입니다. 청소년 학생들은 학습을 열심히 하고 생활을 건전하게 하여 혁명과 건설에 써먹을 수 있는 산지식과 아름다운 공산주의 도덕 품성을 가져야 하며 여러 가지 체육활동을 벌여 몸을 튼튼히 단련하여야 합니다. 청소년 학생들은 인민군대에 복무하는 것을 더없는 영예로 여기고 군사를 성실하게 배워 용감한 조국 보위 초병이 되기 위한 준비를 잘 갖추어야 합니다.

 

청소년 학생들은 사회 정치 활동과 좋은 일 하기 운동을 널리 벌여야 합니다. 청소년 학생들은 여러 가지 사회 정치 활동과 좋은 일 하기 운동을 힘 있게 벌여 사회주의 건설을 다그치고 있는 근로자들과 조국을 믿음직하게 지키고 있는 인민군군인들을 고무하며 나라를 부강하게 하고 거리와 마을을 알뜰하게 꾸리는 데 적극 이바지하여야 합니다.

 

청소년 학생들은 조직 생활을 잘하여야 합니다. 청소년 학생들은 조직을 귀중히 여기고 사랑하며 조직 생활에 자각 적으로 성실히 참가하여 집단주의 정신과 혁명성, 규율 성을 키워야 합니다.

 

우리 당과 인민은 청소년 학생들의 씩씩하고 생기발랄한 모습에서 조국의 밝은 앞날을 내다보고 있으며 우리 혁명의 승리에 대한 신심을 더욱 굳게 하고 있습니다.

 

나는 광복의 천 리 길 답사 행군 참가자들과 온 나라의 모든 청소년 학생들이 우리 혁명의 믿음직한 계승자로서의 영예로운 임무를 훌륭히 수행해나가리라고 굳게 믿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전원회의에 관한 보도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