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 석.박사들이 즐비한 만경대 진달래 정보 기술사

민병수 기자 | 기사입력 2020/02/04 [06:30]

조선, 석.박사들이 즐비한 만경대 진달래 정보 기술사

민병수 기자 | 입력 : 2020/02/04 [06:30]

 

조선, .박사들이 즐비한 만경대 진달래 정보 기술사

 

 

조선의 대외 매체인조선의오늘은 4진달래손전화기와 함께 유명해진 만경대정보기술사를 소개하는 기사를 보도했다. 보도는 다음과 같다. (편집자 주)

 

 

  © 자주일보

 

첨단정보기술제품에 대한 각계층 근로자들의 수요가 급격히 늘어나고있는 가운데 공화국의 만경대정보기술사에서출품되고있는 정보기술제품들이 사용자들속에서 커다란 호평을 불러일으키고있다.

 

특히 지금 만경대정보기술사에서 개발생산되고있는 여러 종의 지능형진달래손전화기들은 특색있는 외형과 기능, 사용상편리성으로 하여 나오자마자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모으고있다.

 

그 어떤 형태와 기종의 손전화기도 마음먹은대로 개발생산할수 있는 기술들을 획득한데 기초하여 만경대정보기술사에서는 손전화기를 통한 다양한 응용프로그람봉사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기술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새 제품개발사업도 적극 추진해가고있다.

 

김일성종합대학, 김책공업종합대학을 비롯한 일류급 대학들을 졸업한 박사, 석사 등 수십여명의 수재급 연구사들로 꾸려진 만경대정보기술사에서는 지금 국내의 여러 개발집단들과 긴밀히 협력하여 무선 및 유선통신제품개발, 조작체계개발기술, 자동화 및 유연생산체계개발기술, 생체식별기술, 경영업무, 유희쏘프트웨어 개발기술 등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의의가 있고 국제시장에서도 수요가 높은 여러 정보기술제품들을 개발해나가고있다.

 

뿐만아니라 국내의 과학연구기관들을 대상으로 폭넓고 깊이있는 기술봉사활동도 활발히 벌려나가고있다.

 

오늘도 만경대정보기술사의 연구사들과 기술자들은 하나의 제품을 생산해도 세계적인 경쟁력을 가진 명제품, 명상품으로 되게 하기 위해 지혜와 열정을 바쳐가고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전원회의에 관한 보도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