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 손색이 없게 꾸려진 과외 활동 소조실들

이윤섭 기자 | 기사입력 2020/02/04 [06:52]

조선, 손색이 없게 꾸려진 과외 활동 소조실들

이윤섭 기자 | 입력 : 2020/02/04 [06:52]

 

조선, 손색이 없게 꾸려진 과외 활동 소조실들

 

 

조선의 대외 매체인 조선의오늘은 4'손색이 없게 꾸려진 과외활동소조실들' 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보도했다. 보도는 다음과 같다. (편집자 주)

 

 

얼마전 공화국의 풍치수려한 모란봉기슭에 평양시청년공원야외극장이 청소년과외교양기지로 훌륭히 개건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청소년학생들을 문화정서적소양이 풍부하게 키우려면 그들의 준비정도와 심리에 맞게 과외활동을 다양하게 조직하여야 합니다.

 

 

  © 자주일보

 

청소년학생들의 창조적, 실천능력을 높여주는데 필요한 현대적인 교육조건과 환경이 갖추어진 야외극장을 소개한다.

 

문학소조실

 

문학소조실에서는 청소년학생들에게 웅변글, 선동문을 비롯한 여러가지 종류의 글을 쓸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게 된다.

 

여기에는 다기능화된 전자칠판과 이동식투영기, 전자현시기, 콤퓨터, 각종 도서들이 그쯘히 구비되여있다.

 

소조실에서는 문학리론과 종류별 문학작품창작방법의 기초원리를 다매체편집물을 리용하여 보다 원리적으로 배워주게 되여있다.

또한 소조원들이 창작한 작품을 전자칠판에 현시하고 작품의 우결함을 집체적으로 토의 및 분석할수 있다.

 

정보기술소조실과 성악소조실

 

정보기술소조실에서는 콤퓨터의 일반적인 개념과 사무처리프로그람, 화상가공프로그람, 망대면부작성을 비롯한 여러가지 프로그람에 대한 지식을 배워준다.

 

성악소조실은 방음장치가 된 개별훈련실, 집체훈련실로 이루어져있다.

이곳에서는 소조원들에게 군중문화예술활동에서 핵심적역할을 할수 있는 능력을 키워준다.

 

지도교원은 소조원들이 임의의 조성의 악보도 읽을수 있게 하기 위해 음악기초리론과 청음 및 시창훈련을 주게 된다.

 

무용소조실과 화술소조실

 

무용소조실은 다매체편집물을 통한 무용리론에 대한 교수교양을 할수 있게 되여있다.

또한 소조원들이 무용훈련이 끝난 다음 몸을 씻을수 있게 샤와실이 꾸려져있으며 소조실에는 옷장과 화장거울도 갖추어져있다.

 

 

  © 자주일보

 

무용소조실에서는 조선무용에 대한 기초동작, 군중무용, 가름대에서의 발레기초동작과 그에 따르는 춤동작 그리고 조선장단에 대한 교육도 진행한다.

화술소조실에서는 소조원들에게 숨다루기, 목소리다루기, 호흡방법을 배워줌으로써 시랑송과 웅변, 재담 등 여러가지 화술능력을 키워준다.

 

화술소조실은 다매체편집물과 동화상편집물을 통한 교수교양을 진행할수 있게 설비들이 갖추어져있는 집체훈련실과 개별훈련실로 되여있다.

 

자동차소조실

 

자동차소조실에는 교육에 필요한 자동차운전모의기가 있다.

 

자동차운전칸을 그대로 재현한 운전모의기는 조종기구와 조작법도 실지 자동차와 꼭같다. 운전모의기를 통해 소조원들은 기초운전방법, 고속도로와 산간도로에서의 운전방법과 날씨와 교통상태, 차들의 형태에 따르는 운전방법을 배울수 있다.

 

화면에는 실지 현실에서 나타날수 있는 정황들을 조성시켜주어 소조원들이 짧은 기간에 능란한 운전기술을 소유할수 있게 한다.

 

또한 다매체편집물을 리용하여 소조원들에게 자동차의 구조와 작용원리에 대한 지식과 도로교통시행세칙도 배워준다.

 

  • 도배방지 이미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전원회의에 관한 보도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