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리아 전쟁: 누가 어디를 통제하는 가?

현 수리아 영토 각 지역을 과연 누가 통제하고 있는가

고덕인 기자 | 기사입력 2020/02/14 [15:26]

수리아 전쟁: 누가 어디를 통제하는 가?

현 수리아 영토 각 지역을 과연 누가 통제하고 있는가

고덕인 기자 | 입력 : 2020/02/14 [15:26]

수리아 전쟁: 누가 어디를 통제하는 가?

 

알 자지라는 2월 13일 자에서 현 수리아 전쟁에서 수리아 영토를 어느 세력들이 통제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보도를 하였다.

 

알 자지라는 각 세력들이 통제하고 있는 지역을 지도를 통해 적시하였다. 지도를 보면 지난 7년 여간 지속되어온 수리아 전쟁에서 각 지역을 어떤 세력들이 통제를 하고 있는 지를 정확하게 알 수가 있다.

 

보도에 의하면 2011년 3월 이후 수리아 전에서 최고 465,000명의 인민들이 죽었으며, 일백 만 명 이상이 부상을 당하였고, 1,200만 명이 - 전쟁 전 그 나라 전체 인구의 절반 - 고향을 떠나 피난민이 되었다.

 

한편 알 자지라는 “친 수리아 정부군들은 최근 몇 달 동안에 남쪽의 거대한 드넓은 영토뿐 아니라 반군들의 주요 거점까지 탈환하였다.”라고 보도하여 최근 수리아 정부군들이 러시아와 이란 그리고 헤즈볼라흐 전사들과의 협동작전을 통해 광대한 영토를 탈환한 사실을 전하였다.

 

알 자지라의 보도처럼 최근 수리아 정부군들의 파상적인 공세에 테러집단들과 반군세력들은 커다란 타격을 받고 자신들의 강력한 근거지에서 퇴각을 하고 있다. 특히 이들리브에 둥지를 틀고 있는 테러집단들이 그들의 강력한 근거지를 수리아 정부군들에게 탈환당하고 무기를 버리고 도망을 치고 있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

 

반면 뛰르끼예는 수리아 북부에 대규모의 군대를 파병하고 수리아 정부군과 산발적인 전투를 벌이고 있다. 이는 뛰르끼예가 명백하게 수리아를 침략한 것이며, 국제법을 난폭하게 위반하고 또 전쟁범죄를 저지르고 있는 것이다. 

 

뛰르끼예는 자신들이 수리아를 침략하였음에도 그 범죄를 수리아에 뒤집어씌우는 파렴치한 짓거리를 하고 있다. 또 뛰르끼예군들은 이들리브에 있는 테러집단들을 적극적으로 보호하면서 그들을 이용하여 수리아 정부군들과 전투를 하고 있다.

 

한편 유프라테스 강 동변 꾸르드족 거주지대에는 미군들이 둥지를 틀고 있다. 수리아 유프라테스 강 동쪽은 수리아에서 석유가 가장 많이 매장되어 있는 지역이다. 미국은 마치나 그 땅이 자신들의 영토나 되는 듯 해당 지역을 지나가려는 러시아군들을 차단하고 있으며, 더더구나 수리아 정부군들의 출입 또한 통제를 하고 있다.

 

미국은 유프라테스 강 동쪽 지역을 점령하고 그 곳에서 막대한 석유를 파내어 세계 각 국에 팔아먹고 있다. 특히 그 석유들 가운데 뛰르끼예에 가장 많이 팔아먹는 만행을 저지르고 있다.

 

그러면서 미국은 항상 자신들이 수리아에 주둔을 하고 있는 것은 “테러집단을 소멸하기 위한 것.”이라고 강변하고 있다.

 

최근 미국, 이스라엘, 영국, 프랑스 등이 주축이 된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은 타국 개입 및 침략의 명분은 “테러집단 소멸”에 있다면서 세계 인민들을 우롱 기만하고 있다. 이는 어불성설이다. 본지에서 끊임없이 강조하는 바이지만 국제적인 테러집단들 100%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이 《조직 → 육성(테러분자 증원 등) → 군사훈련 → 무기 및 재정지원 → 정보제공 → 현장 전투지휘》를 하고 있다. 더 나아가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은 자신들이 조직 육성하여 투입한 테러집단들이 위기에 빠지면 어김없이 해당 나라 해당 지역에서 테러척결 전투를 벌이고 있는 정부군들을 전투기를 동원하여 폭격함으로서 테러집단들을 구하고, 보호하고 있다.

 

얼마나 가증스러운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인가. 결국 서방제국주의연합세력들이 실제로 온 누리에서 가장 큰 테러집단들이다. 

 

우리는 이에 대해 분명하게 알고 있어야 한다.

 

 

----- 번역문 전문 -----

 

수리아 전쟁

 

수리아 전쟁: 누가 어디를 통제하는가?

 

수리아 전쟁 지도는 7년간의 전쟁 후 누가 어디를 통제하는지를 보여 준다.

 

알리아 추그타이 20202130912분 그리니치 기준 수리아 전쟁, 중동, 이들리브 전장, 양방향, 인도주의 붕괴

 

 

 

20113월 이후 수리아 전에서 최고 465,000 명의 인민들이 죽었으며, 일백만 명 이상이 부상을 당하였고, 1,200만 명이 - 전쟁 전 그 나라 전체 인구의 절반 - 고향을 떠나 피난민이 되었다.

 

친 수리아 정부군들은 최근 몇 달 동안에 남쪽의 거대한 드넓은 영토뿐 아니라 반군들의 주요 거점까지 탈환하였다.

 

여기 수리아 영토에서 누가 통제를 하는가를 보여준다.:

 

 

▲ 알 자지라는 2월 13일 자에서 현 수리아 전쟁에서 수리아 영토를 어느 세력들이 통제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보도를 하였다.알 자지라는 각 세력들이 통제하고 있는 지역을 지도를 통해 적시하였다. 지도를 보면 지난 7년 여간 지속되어온 수리아 전쟁에서 각 지역을 어떤 세력들이 통제를 하고 있는 지를 정확하게 알 수가 있다.  © 고덕인 기자

 

핵심 통제자는 누구인가:

 

수리아 정부

 

정부가 통제하는 주요 도시들: 디마스쿠스, 홈스, 하마, 알레뽀, 라따키아, 타르투스, 팔미라, 알부 까말.

 

자유 수리아군(FSA)

 

자유 수리아군은 2011년 바샤르 알 아사드 대통령의 축출을 목표로 수리아 군대 이탈자들과 반 아사드 민간인들에 의해 형성된 무장 여단의 느슨한 괴뢰집단이다.

 

알레뽀 전투 이후 자유 수리아군은 수리아 북서부의 제한된 지역에 대한 통제권을 유지하고 있다.

 

주요 통제 지역: 이들리브 지방

 

꾸르드 족 통제

 

꾸르드 족이 통제하는 주요 도시들: 라까, 까미쉬리, 하사까

 

동이라크 이슬람국가(ISIL) 통제 지역

 

라까 전투 후 이라크 이슬람국가 그리고 레반트(동쪽이라는 아랍어- ISIL, also known as ISIS고도 알려진)는 알부 까말 인근 지역을 통제하고 있으며, 서쪽으로는 정부군들에게 동쪽으로는 꾸르드군들에 의해 포위되어 있다.

 

다른 집단들

 

수리아에서 싸우고 있는 다른 집단들은 자브해뜨 파타 알-샴을 포함하여 이란이 지원하는 헤즈볼라흐 그리고 꾸르드 족 인민들 보호 군(YPG)이 이끄는 수리아 민주군(민병대, Syrian Democratic Forces - SDF)이 있다.

 

 

출처: 알자지라 그리고 지국들

 

 

----- 원문 전문 -----

 

SYRIA'S WAR

 

Syria's war: Who controls what?

A map of the Syrian war showing who controls what after seven years of fighting.

Alia Chughtai | 13 Feb 2020 09:12 GMT | Syria's War, Middle East, Battle for Idlib, Interactive, Humanitarian crises

 

Since March 2011, fighting in Syria has killed an estimated 465,000 people, injured more than one million, and forced about 12 million people - or half the country's pre-war population - from their homes.

 

Forces loyal to the Syrian government have retaken major rebel strongholds, as well as large swaths of territory in the country's south in recent months.

 

Here's a look at who controls what in Syria:

 

▲  알 자지라는 2월 13일 자에서 현 수리아 전쟁에서 수리아 영토를 어느 세력들이 통제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보도를 하였다.알 자지라는 각 세력들이 통제하고 있는 지역을 지도를 통해 적시하였다. 지도를 보면 지난 7년 여간 지속되어온 수리아 전쟁에서 각 지역을 어떤 세력들이 통제를 하고 있는 지를 정확하게 알 수가 있다. ©고덕인 기자

 

Who are the key players:

Syrian government

The main cities under government control are: Damascus, Homs, Hama, Aleppo, Latakia, Tartus, Palmyra, Albu Kamal.

 

Free Syrian Army (FSA)

⦁The Free Syrian Army is a loose conglomeration of armed brigades formed in 2011 by defectors from the Syrian army and civilians aiming to topple President Bashar al-Assad.

 

⦁Since the battle of Aleppo, the FSA has retained control of limited areas in northwestern Syria.

 

⦁The main area it controls is: Idlib province.

 

Kurdish control

⦁The main cities under Kurdish control are: Raqqa, Qamishli, Hasakah.

 

ISIL control

⦁After the battle for Raqqa, the Islamic State of Iraq and the Levant (ISIL, also known as ISIS) remains in control of an area near Albu Kamal, surrounded by government forces westward and Kurdish forces in the east.

 

Other groups

⦁Other groups fighting in Syria include Jabhat Fateh al-Sham, Iran-backed Hezbollah and the Syrian Democratic Forces (SDF) dominated by the Kurdish People's Protection Units (YPG).

 

Source: Al Jazeera and agencies

  • 도배방지 이미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5차전원회의에 관한 보도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