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세의 사상 이론가

민병수 기자 | 기사입력 2020/02/14 [16:50]

희세의 사상 이론가

민병수 기자 | 입력 : 2020/02/14 [16:50]

 

조선의 대외 매체인 조선의오늘은 14희세의 사상 이론가라는 제목의 기사를 보도했다. 보도는 다음과 같다. (편집자 주)

 

  © 자주일보

 

 

희세의 사상리론가

 

 

 

 

위대한 사상 속에 위인이 있고 위대한 사상이자 곧 성공적인 정치이다.

 

그래서 위대한 사상은 세계를 무기 없이 지배한다는 유명한 말도 나왔고 많은 정치가들과 문사들은 인류 역사는 어떤 의미에서 사상의 발전 역사라고도 하였다.

 

수령의 위대성은 사상의 위대성이다. 왜냐하면 위인에 대한 사람들의 매혹의 감정은 훌륭한 사상을 신봉하는 데로부터 시작되기 때문이다.

 

위대한 사상을 지도 이념으로 하는 위인만이 인민의 염원을 옳게 반영한 정치를 펼 수 있고 혁명을 승승장구의 한길로 이끌어갈 수 있다.

 

위대한 영도자 김정일장군님께서는 비범한 사상이론 활동으로 시대와 혁명 앞에 불멸의 업적을 쌓으시었다.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김정은 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비범한 사상이론적 예지와 비상한 탐구력으로 정력적인 사상이론 활동을 벌이시어 수령님의 혁명사상을 김일성주의로 정식화하시고 김일성주의가 자주 시대의 위대한 지도 사상으로 더욱 빛을 뿌리게 하시었습니다.

 

당과 혁명의 지도적 지침인 위대한 수령님의 혁명사상, 주체사상을 발전 풍부화하시고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이론 실천적 문제들에 전면적인 해명을 주시기 위하여 바쳐오신 우리 장군님의 사색과 헌신은 오늘도 인민의 마음을 뜨겁게 울려주고 있다.

 

하나의 이야기가 돌이켜진다.

 

당중앙위원회에서 사업하시던 나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맑스와 엥겔스, 레닌의 중요 저서를 전면적으로 연구 분석하고 재평가하시었다.

 

혁명과 건설 전반을 이끄시는 그 바쁜 속에서 노동 계급의 100년 사상사를 약 3년 반 동안에 총화한다는 것은 어떤 정치가나 사상가도 생각할 수 없는 일이었다. 하지만 우리 장군님의 사상이론은 인류의 지성을 뛰어넘었다. 그이께서 당 중앙의 불 밝은 창가에서 때로는 현지 지도의 짬 시간에, 달리는 승용차 안에서 이어가신 순간순간의 탐독과 사색은 보통사람들이 일생을 바쳐도 그 높이에 이를 수 없고 그 결과에 닿을 수 없는 거창한 발견의 연속이였다.

 

훗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그때를 회고하시며 이렇게 교시하시었다.

 

맑스와 엥겔스, 레닌의 중요 저서를 전면적으로 연구 분석하는 일은 실로 방대하였습니다. 나는 그때 맑스와 엥겔스, 레닌이 쓴 철학 저서와 경제학 저서를 비롯한 거의 모든 중요 저서를 해부학적으로 분석하기 위하여 많은 책을 읽었습니다. 어떤 때에는 간단한 표현을 놓고도 며칠 동안 생각하였으며 어떤 표현은 몇 달 동안 생각해보았습니다. 그때에는 정말 눈에 핏발이 서는 줄도 모르고 책을 읽었고 목이 쉬도록 토론하였습니다. 참으로 잊을수 없는 독학 연구 기간이었습니다.

 

위대한 수령님의 혁명사상을 김일성주의로 정식화하여 당과 인민에게 투쟁의 무기를 마련해주고 자주 시대를 향도하시려는 것은 우리 장군님의 확고한 의지였고 사색과 탐구의 목표였다.

 

인류의 염원과 시대의 절박한 요구를 통찰하신 우리 장군님께서는 주체 62(1973)년 여름 어느 날 수령님의 혁명사상, 주체사상을 수령님의 존함과 결부시켜 부를 때가 이미 성숙되었다고 확언하시었다.

 

그리고 그해 겨울에는 현지 지도의 길에서 나는 수령님의 혁명사상을 김일성주의로 선포하고 우리 시대를 김일성 시대로 부를 결심이라고, 우리 시대의 지도 사상도 그렇고 우리 시대의 이름도 그렇고 오직 위대한 수령님의 존함과만 결부시켜 부를 수 있다고 뜻깊은 교시를 하시었다.

 

그로부터 얼마 후인 주체 63(1974)219일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역사적인 조선로동당 제3차 사상일군대회에서 수령님의 혁명사상을 김일성주의로 정식화하시고 온 사회의 김일성주의화 강령을 선포하시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그 후에도 독창적인 사상이론적 예지와 출중한 저술능력으로 주체사상을 전면적으로 체계화하고 집대성한 총서인 불후의 고전적 노작 주체사상에 대하여를 집필하시어 우리 혁명과 인류 자주 위업의 불멸의 대강을 마련해 주시었다.

 

사상사업을 모든 사업에 앞세워오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주체 75(1986)년부터 주체76(1987)년 두 해 사이에만도 주체사상 교양에서 제기되는 몇 가지 문제에 대하여, 반제투쟁의 기치를 더욱 높이 들고 사회주의, 공산주의 길로 힘차게 나아가자, 주체의 혁명 관을 튼튼히 세울데 대하여등 시대성과 독창성, 심오성으로 일관된 수많은 노작들을 발표하시어 우리 혁명의 정치사상 진지를 반석같이 다지시고 세계 혁명적 인민들에게 커다란 힘과 용기를 안겨주시었다.

 

하기에 고전적 노작 주체사상에 대하여를 탐독한 해외동포학자는 인간은 장구한 인류역사 속에서도 자기를 모르고 살아왔다, B. C. 5세기에 소크라테스가 인간아, 너 자신을 알라고 의미심장한 수수께끼를 내놓았지만 그 누구도 그것을 풀지 못하였다, 나는 논문을 읽고 나서 아폴론 신전 기둥에 새긴 격언을 향해 선행한 철학가들이여, 그네들은 인간이 무엇인지 몰랐지만 우리는 김정일 영도자님에 의하여 인간을 알았다.고 웨쳤다고 말하였다. 그리고는 인간의 참모습을 찾아주신 김정일 동지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위대한 인간 만세!를 불렀다.

 

시대와 혁명 발전의 요구에 맞게 사회주의 사상을 심화 발전시켜나가는 것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사상이론사업에서 견지하여오신 철칙이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지난 1990년대에 세계 정치 구도와 역량 관계에서 커다란 변화가 일어난 현실적 조건에 맞게 독창적인 선군정치를 전면적으로 확립하신 것은 우리 혁명의 역사적 이정표를 마련한 획기적인 사변이었다.

 

인민의 지향과 요구라면 어떤 어려운 이론 실천적 문제도 혁명적으로, 창조적으로 풀어나가시는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사상이론 활동과 정력적인 영도가 있었기에 우리는 조국의 존엄과 국력을 만방에 떨치게 되었다.

 

참으로 위대한 장군님의 사상과 노선은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에 완벽한 해명을 주는 백과 전서 적인 사상이론으로, 인류 자주 위업 수행을 힘있게 추동하는 불멸의 대강으로 빛을 뿌리고 있다.

 

오늘 우리 인민은 위대한 수령님들 그대로이신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김정은 원수님을 혁명의 최고수위에 높이 모신 크나큰 긍지와 자부심에 넘쳐있다.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김정은 원수님께서는 새로운 주체 100년대 진군길에서 불후의 고전적 노작 위대한 김정일 동지를 우리 당의 영원한 총비서로 높이 모시고 주체혁명 위업을 빛나게 완성해나가자를 비롯한 수많은 노작들을 발표하시었으며 탁월한 사상이론 활동으로 사회주의 강국건설 위업을 승리로 이끌어나가고 계신다.

 

우리 당을 위대한 김일성, 김정일 동지의 당으로 강화 발전시킬 데 대한 사상을 제시하시고 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를 당의 최고강령으로 선포하시었으며 김정일 애국주의를 구현할 데 대한 사상, 혁명적인 사상 공세로 최후승리를 앞당겨 나갈 데 대한 사상을 비롯한 불멸의 사상이론적 지침을 마련해주신 경애하는 원수님.

 

그이께서 계시기에 위대한 장군님의 사상이론들은 시대의 앞길을 밝히는 사상이론으로 오늘도 우리 인민의 심장 속에 간직되어있다.

 

경애하는 원수님을 높이 모시여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사상 이론적 업적은 세기를 이어 더욱 빛나는 것이다.

 

본사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김정은 국무위원장 전선 장거리 포병 타격 훈련 지도
1/4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