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수리아에서 뛰르끼예의 무장대 지원은 새로운 긴장야기 경고

수리아에서 뛰르끼예의 무장대 지원으로 수리아에 팽팽한 긴장 조성

이용섭 기자 | 기사입력 2020/02/21 [16:28]

러시아 수리아에서 뛰르끼예의 무장대 지원은 새로운 긴장야기 경고

수리아에서 뛰르끼예의 무장대 지원으로 수리아에 팽팽한 긴장 조성

이용섭 기자 | 입력 : 2020/02/21 [16:28]

러시아 수리아에서 뛰르끼예의 무장대 지원은 새로운 긴장야기 경고

 

러시아 외교부 대변인 마리아 자하로바는 뛰르끼예가 러시아와 맺은 수리아에서 무장한 야당과 테러분자들을 분리하는 데 대한 러시아와의 합의를 위반하였다.”고 비판하면서 그러한 뛰르끼예의 행위는 이들리브에서 더욱더 큰 긴장을 유발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하였다.

 

이에 대해 러시아 스뿌뜨닉끄는 220일 자에서 수리아에서 뛰르끼예의 무장대 지원은 새로운 긴장을 야기시킨다 - 모스끄바라는 제목으로 관련 사실을 보도하였다.

 

보도는 자하로바는 "우리는 뛰르끼예 군들이 무장분자들에 대한 그와 같은 지원에 대해 깊은 우려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변인에 따르면 그 사건은 "테러분자들과 무장한 야당을 분리하고 비무장지대를 조성할 데 대한 러시아-뛰르끼예 간의 협정을 위반하는 것으로 간주가 되며 수리아 국토에서 이 부분에서 분쟁이 더욱 심화될 수 있다."고 한 러시아 외교부 대변인의 말은 전하였다.

 

마리아 자하로바의 이 같은 경고는 현재 뛰르끼예가 수리아 북부 및 북서부에서 러시아의 군사적 지원을 받으면서 총공세를 펼치고 있는 수리아 정부군들에 의해 테러집단들이 괴멸 직전에 빠지자 뛰르끼예가 갑자기 뛰르끼에서 테러를 저지르고 있는 수리아 거주 꾸르드족 민병대를 소멸한다는 빌미로 수리아 북부 및 북서부 지역에 뛰르끼예 군을 대규모로 파견하여 그 지역을 강력한 거점으로 삼고 수리아 정부군들에 대항을 하고 있는 테러집단들을 도우면서 수리아 사태가 대단히 복잡하게 조성되어 있음을 말하고 있는 것이다.

 

한편 미국은 현재 수리아에서 조성되고 있는 복잡한 문제에 대해 대단히 고소해하면서 수리아에서 군사작전을 벌이고 있는 뛰르끼예를 도울 의사가 있다면서 수리아-러시아-뛰르끼예 간의 분열을 조장하여 수리아에서 자신들의 목적을 달성하는 데 이용을 하려는 비열한 짓거리를 벌이고 있다.

 

스뿌뜨닉끄는 당일 오전 러시아 국방부는 뛰르끼예 포병들의 지원을 받고있는 친 뛰르끼예 무장세력들이 꾸네이뜨라와 이들리브의 네라브 마을 근처의 수리아군의 수비대를 공격(원문-깨뜨리다)하였다고 말했다. 러시아의 수호이-24 전투기가 무장대들을 공습하였으며, (수리아)군대가 진격하는 무장분자들을 격퇴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고 센터는 덧붙였다. 그 후 뛰르끼예 국방부는 이들리브에서의 공습으 로뛰르끼예 군 2명이 사망을 하고 5명이 부상을 당하였다고 발표하였으며, 이로 인해 수리아인 50명 이상이 죽었다고 덧붙였다.”고 보도하여 뛰르끼예 포병들의 포사격 지원을 받고 테러집단들이 수리아 수비대를 공격하였고, 또 러시아는 그에 대응하여 뛰르끼예의 지원을 받고 있는 테러집단들에 대해 강력한 폭격을 가하여 수리아 군대가 수리아 군을 향해 밀려오는 테러분자들을 격퇴하는 데 도움이 되었음을 전하였다.

 

한편 러시아 외교부 장관 세르게이 라브로브는 2월 초 뛰르끼예가 테러분자들과 무장을 하고 있는 야당을 분리하여 다루지 못하고 있다고 주장하면서 이들리브 위기를 해결하기 위한 주요 의무를 이행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뿌 아뜨 옥타이 뛰르끼예 부통령은 뛰르끼예(원문-나라는)는 이들리브에 대한 약속은 모두 이행을 하였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스뿌뜨닉끄는 “20175월 까자흐스딴 수도에서 열린 회담에서 러시아, 이란, 뛰르끼예가 협정에 따라 4 곳의 긴장 완화 지역이 조성되었다. 이 중 세 개의 지역은 2018년 이후 디마스쿠스에 의해 통제관리가 되고 있는 반면에 이들리브 및 인근의 라따끼아, 하마 및 알레뽀 지역에 위치한 4번째 긴장 완화 구역을 정부의 통제권을 벗어나 있다. 긴장 완화 구역의 많은 부분이 헤이야트 타흐리르 알-샴 테러집단(이전에 누라라 전선*으로 알려져 있었다.)에 의해 장악되어 있다. 20189월 러시아와 뛰르끼예는 소치에서 10개 이상의 무장단체가 운영하는 이들리브에 비무장지대를 설치하기로 합의를 하였다.”라고 보도하여 2017년 까자흐스딴 수도 소치에서 있었던 러시아, 이란, 뛰르끼예 간에 맺은 협정에 관한 내용을 다시 한 번 상세하게 전하였다.

 

 

 

----- 번역문 전문 -----

 

수리아에서 뛰르끼예의 무장대 지원은 새로운 긴장을 야기 시킨다 - 모그끄바

 

▲ 러시아 외교부 대변인 마리아 자하로바는 뛰르끼예가 러시아와 맺은 “수리아에서 무장한 야당과 테러분자들을 분리하는데 대한 러시아와의 합의를 위반하였다.”고 비판하면서 그러한 뛰르끼예의 행위는 이들리브에서 더욱더 큰 긴장을 유발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하였다.  © 이용섭 기자

 

중동 020년 2월 20일(그리니치 기준) 20시 14분

 

모스끄바 (스뿌뜨닉끄) - 러시아 외교부 대변인 마리아 자하로바는 목요일에 뛰르끼예가 수리아에서 군사 공격을 지지함에 따라 위기에 처한 국가에서 무장한 야당과 테러분자들을 분리하는 데 대한 러시아와의 합의를 위반하였으며, 이 조치(뛰르끼예가 군사적 공격을 지지하는 것)는 이들리브에서 더욱더 큰 긴장을 유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자하로바는 "우리는 뛰르끼예 군들이 무장분자들에 대한 그와 같은 지원에 대해 깊은 우려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변인에 따르면 그 사건은 "테러분자들과 무장한 야당을 분리하고 비무장지대를 조성할 데 대한 러시아-뛰르끼예 간의 협정을 위반하는 것으로 간주가 되며 수리아 국토에서 이 부분에서 분쟁이 더욱 심화될 수 있다."

 

당일 오전 러시아 국방부는 뛰르끼예 포병들의 지원을 받고 있는 친 뛰르끼예 무장세력들이 꾸네이뜨라와 이들리브의 네라브 마을 근처의 수리아 군의 수비대를 공격(원문-깨뜨리다)하였다고 말했다. 러시아의 수호이-24 전투기가 무장대들을 공습하였으며, (수리아)군대가 진격하는 무장분자들을 격퇴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고 센터는 덧붙였다. 그 후 뛰르끼예 국방부는 이들리브에서의 공습으로 뛰르끼예 군 2명이 사망을 하고 5명이 부상을 당하였다고 발표하였으며, 이로 인해 수리아인 50명 이상이 죽었다고 덧붙였다.

 

러시아 외교부 장관 세르게이 라브로브는 2월 초 뛰르끼예가 테러분자들과 무장을 하고 있는 야당을 분리하여 다루지 못하고 있다고 주장하면서 이들리브 위기를 해결하기 위한 주요 의무를 이행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뿌 아뜨 옥타이 뛰르끼예 부통령은 뛰르끼예(원문-나라는)는 이들리브에 대한 약속은 모두 이행을 하였다고 말했다.

 

20175월 까자흐스딴 수도에서 열린 회담에서 러시아, 이란, 뛰르끼예가 협정에 따라 4 곳의 긴장 완화 지역이 조성되었다. 이 중 세 개의 지역은 2018년 이후 디마스쿠스에 의해 통제관리가 되고 있는 반면에 이들리브 및 인근의 라따끼아, 하마 및 알레뽀 지역에 위치한 4변째 긴장 완화구역을 정부의 통제권을 벗어나 있다. 긴장 완화구역의 많은 부분이 헤이야트 타흐리르 알-샴 테러집단(이전에 누라라 전선*으로 알려져 있었다.)에 의해 장악되어 있다. 20189월 러시아와 뛰르끼예는 소치에서 10개 이상의 무장단체가 운영하는 이들리브에 비무장지대를 설치하기로 합의를 하였다.

 

*헤이야트 타흐리르 알-, -카에다, -누스라 전선 등 테러집단들을 러시아에서는 불법으로 규정되어 있다.

 

 

 

----- 원문 전문 -----

 

Turkey's Support for Militants in Syria May Provoke New Escalation - Moscow

 

▲ 러시아 외교부 대변인 마리아 자하로바는 뛰르끼예가 러시아와 맺은 “수리아에서 무장한 야당과 테러분자들을 분리하는데 대한 러시아와의 합의를 위반하였다.”고 비판하면서 그러한 뛰르끼예의 행위는 이들리브에서 더욱더 큰 긴장을 유발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하였다.     ©이용섭 기자

MIDDLE EAST 20:14 GMT 20.02.2020

 

MOSCOW (Sputnik) - As Turkey has supported a militant attack in Syria, it has violated the agreement with Russia on separating armed opposition from terrorists in the crisis-torn country, and this move may provoke a further escalation in Idlib, the Russian Foreign Ministry's spokeswoman, Maria Zakharova, said Thursday.

 

"We are expressing significant concerns over such support for militants from the Turkish armed forces", Zakharova said. According to the spokeswoman, the incident is seen as a "violation of the Russian-Turkish agreements on separating armed opposition from terrorists, and creating a demilitarized area, and it may provoke a further escalation in the conflict in this part of the Syrian national territory".

 

Earlier in the day, the Russian Defence Ministry said that pro-Turkish militants, supported by Turkish artillery, had breached the defences of the Syrian army near the villages of Qmenas and Nerab in Idlib. Russia's Su-24 attack aircraft fired at the militants, helping the army repel the advancing fighters, the center added. The Turkish Defence Ministry later reported that two Turkish soldiers had been killed and five injured in an air attack in Idlib, adding that over 50 Syrians had been killed in the response fire.

 

Russian Foreign Minister Sergey Lavrov said earlier in February that Turkey did not implement some of its key obligations for resolving the Idlib crisis, accusing it of failing to separate the armed opposition from terrorists. Meanwhile, Turkish Vice President Fuat Oktay has said that the country has fulfilled all of the undertaken commitments on Idlib.

 

Under the agreement, reached by Russia, Iran, and Turkey in May 2017 at the talks in the Kazakh capital, four de-escalation zones have been created in Syria. While the territories of three of them are controlled by Damascus since 2018, the fourth de-escalation zone, located in Idlib and parts of neighboring provinces of Latakia, Hama, and Aleppo, remains out of the government control. A large part of the de-escalation zone is seized by the Hayat Tahrir al-Sham terror group* (formerly known as Nusra Front*). In September 2018, Russia and Turkey reached an agreement in Sochi to create a demilitarized zone in Idlib, where over 10 militant groups operate.

 

*Hayat Tahrir al-Sham, al-Qaeda, al-Nusra Front are terrorist groups banned in Russia.

  • 도배방지 이미지

김정은 국무위원장 전선 장거리 포병 타격 훈련 지도
1/4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