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은 예멘전쟁을 종식시킬 모든 조치 환영

사우디아라비아 유엔사무총장의 예멘 전 휴전제안 수용하겠다 선언

이용섭 기자 | 기사입력 2020/03/28 [12:32]

이란은 예멘전쟁을 종식시킬 모든 조치 환영

사우디아라비아 유엔사무총장의 예멘 전 휴전제안 수용하겠다 선언

이용섭 기자 | 입력 : 2020/03/28 [12:32]

이란은 예멘전쟁을 종식시킬 모든 조치 환영

 

이란은 예멘 전쟁을 종식 시킬 수 있는 모든 조치들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받아들일 것이며 환영을 한다고 이란 외교부 대변인 압바스 모우사비가 말했다.

 

이에 대해 이란의 이르나(IRNA)326일 자에서 이란은 예멘 전쟁을 끝내기 위한 모든 조치를 환영한다.: 대변인이라는 제목으로 관련 사실을 보도하였다.

 

보도에 의하면 목요일에 외교부 대변인 압바스 모우사비는 이란은 예멘에 대한 전쟁과 봉쇄를 중단시키는 모든 조치들을 받아들인다고 말했다. 그는 안토니오 구티헤레스 유엔사무총장이 COVID19 발생에 대응하여 더 많은 준비를 하기 위해 전 세계에서 모든 전쟁을 중단하여야 한다는 조치를 발표한 이후에 발언을 하였다.

 

모우사비는 더 나아가 예멘은 파괴적인 전쟁의 결과로 인해 가장 큰 인도주의적인 대 재앙에 노출되어있다고 지적하였다.

 

계속해서 모우사비는 지난 5년간에 걸쳐 예멘에 대한 외국 군대의 군사적 침략과 공포스러운 분위기(원문-공기)와 해상 및 육상에 대한 포위 공격으로 인해 압박을 받고 있는 예멘 사람들에 대한 원조 공급이 차단되었으며, 현재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은 중대한 인도주의적인 상황의 위기 그리고 (검사 및 치료)시설들의 부족으로 인해 우려가 배가 되었다고 그는 말했다.

 

이르나는 모우사비 대변인은 이란은 유엔사무총장의 제안에 대한 지지를 재확인하면서 평소와 같이 이란은 가난한 나라에 대한 전쟁과 봉쇄 책동을 막기 위한 모든 조치들을 수용할 것이라고 말했다.”라고 하여 이란은 유엔사무총장이 제안한 예멘 전쟁을 이제는 휴전을 해야만 한다고 제안을 한 데 대해 적극적으로 지지를 확인하면서 그에 대한 모든 조치들을 수용할 의사가 있다고 모우사비 대변인의 언급을 인용하여 전하였다.

 

마지막으로 이르나는 또한 모우사비는 (전투)현장의 연합군들에 의한 실질적인 움직임과 화합이 된다면 전쟁을 중단해야 한다는 유엔사무총장의 제안은 수천 명의 죽음을 막고 평화와 안정을 위한 대문을 여는 중요한 단계가 될 수 있다고 언급하였다.”고 하여 유엔사무총장의 제안을 받아들이게 된다면 수천, 수만 명의 예멘인들의 목숨을 죽음의 사선에서 구해 생을 살아갈 수 있는 조치라면서 유엔사무총장의 제안을 적극적으로 환영하였다.

 

한편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바이러스 창궐하고 있는 상황에서 유엔사무총장의 예멘 전쟁 휴전 제안은 많은 나라들에서 환영을 받고 있으며, 특히 사우디아라비아는 유엔사무총장의 제안을 받아들이겠다고 선언을 하였다.

 

이처럼 예멘 전쟁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사태로 인해 오히려 전쟁을 끝낼 수 있는 호기가 마련되고 있다. 참으로 역설이 아닐 수가 없다. 또 코로나바이러스 창궐은 전 세계적으로 단독 또는 연합 군사훈련마저 모조리 취소를 하게 만들었다. 세상이 참으로 예측할 수 없이 흐르고 있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절감하게 만든다.

 

 

 

    

 

  

 

----- 번역문 전문 -----

 

2020326, 오후 828.

 

언론인 신분증 번호: 2377

 

이란은 예멘 전쟁을 끝내기 위한 모든 조치를 환영한다.: 대변인

 

▲ 교부 대변인 압바스 모우사비는 이란은 예멘에 대한 전쟁과 봉쇄를 중단시키는 모든 조치들을 받아들인다고 말했다. 그는 안토니오 구티헤레스 유엔사무총장이 COVID19 발생에 대응하여 더 많은 준비를 하기 위해 전 세계에서 모든 전쟁을 중단하여야 한다는 조치를 발표한 이후에 발언을 하였다.  © 이용섭 기자

 

테헤란, 326, 이르나(IRNA) - 목요일에 외교부 대변인 압바스 모우사비는 이란은 예멘에 대한 전쟁과 봉쇄를 중단시키는 모든 조치들을 받아들인다고 말했다.

 

그는 안토니오 구티헤레스 유엔사무총장이 COVID19 발생에 대응하여 더 많은 준비를 하기 위해 전 세계에서 모든 전쟁을 중단하여야 한다는 조치를 발표한 이후에 발언을 하였다.

 

더 나아가 모우사비는 예멘은 파괴적인 전쟁의 결과로 인해 가장 큰 인도주의적인 대 재앙에 노출되어있다고 지적하였다.

 

지난 5년간에 걸쳐 예멘에 대한 외국 군대의 군사적 침략과 공포스러운 분위기(원문-공기)와 해상 및 육상에 대한 포위 공격으로 인해 압박을 받고 있는 예멘 사람들에 대한 원조 공급이 차단되었으며, 현재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은 중대한 인도주의적인 상황의 위기 그리고 (검사 및 치료)시설들의 부족으로 인해 우려가 배가 되었다고 그는 말했다.

 

모우사비 대변인은 이란은 유엔사무총장의 제안에 대한 지지를 재확인하면서 평소와 같이 이란은 가난한 나라에 대한 전쟁과 봉쇄 책동을 막기 위한 모든 조치들을 수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모우사비는 (전투)현장의 연합군들에 의한 실질적인 움직임과 화합이 된다면 전쟁을 중단해야 한다는 유엔사무총장의 제안은 수천 명의 죽음을 막고 평화와 안정을 위한 대문을 여는 중요한 단계가 될 수 있다고 언급하였다.

 

 

  

8072**1424

 

Follow us on Twitter @IrnaEnglish

 

 

----- 원문 전문 -----

 

Mar 26, 2020, 11:28 PM

 

Journalist ID: 2377

 

Iran welcomes any initiative to stop war in Yemen: Spox

 

▲ 교부 대변인 압바스 모우사비는 이란은 예멘에 대한 전쟁과 봉쇄를 중단시키는 모든 조치들을 받아들인다고 말했다. 그는 안토니오 구티헤레스 유엔사무총장이 COVID19 발생에 대응하여 더 많은 준비를 하기 위해 전 세계에서 모든 전쟁을 중단하여야 한다는 조치를 발표한 이후에 발언을 하였다.     ©이용섭 기자

 

ehran, March 26, IRNA Foreign Ministry spokesman Abbas Mousavi said on Thursday that Iran embraces any initiative in line with stopping war and siege on Yemen.

 

He made the remarks after United Nations Secretary-General Antonio Guterres put forward the initiative to cease wars across the world for further preparedness in line with countering COVID19 outbreak.

 

Mousavi further noted that Yemen is exposed to a biggest human catastrophe as a result of a destructive war.

 

Military aggression of alien forces and cruel air, sea and land siege on Yemen over the past five years have blocked aid supply to the oppressed people of Yemen, and now spread of coronavirus has doubled concerns due to critical humanitarian situation and lack of the least facilities there, he said.

 

Reaffirming Iran's support to UN chief's proposal, Mousavi said that as usual, Iran will embrace any initiative to stop war and siege on the impoverished country.

 

Mousavi further noted that UN chief's proposal to halt the war, if combined with practical moves by the alliance in the field can be a major step in line with preventing death of thousands of innocent people and opening a door for peace and stability.

 

8072**1424

 

Follow us on Twitter @IrnaEnglish 

  • 도배방지 이미지

김정은 국무위원장 전선 장거리 포병 타격 훈련 지도
1/4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