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인되지 않은 정보를 인용하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만 한다

김정은 국무위원장 건강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러시아 스뿌뜨닉끄가 보도

이용섭 기자 | 기사입력 2020/04/26 [19:18]

확인되지 않은 정보를 인용하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만 한다

김정은 국무위원장 건강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러시아 스뿌뜨닉끄가 보도

이용섭 기자 | 입력 : 2020/04/26 [19:18]

김정은 국무위원장 건강에 아무 문제없다-긴급 속보

 

러시아 스뿌뜨니끄는 조선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건강에는 아무런 이상이 없다고 러시아 주재 조선 대사와 면담을 한 후 러시아 의원이 한 주장을 인용하여 속보로 보도하였다.

 

조금 전 긴급 속보로 스뿌뜨닉끄는 러시아 의원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특사와 면담한 후 김정은 국무위원자의 건강에 이상이 없다고 주장하였다.”라는 제목으로 관련 사실을 전하였다.

 

보도에 따르면 일부 보도들은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식물인간 상태에 빠져있다거나 심지어 사망을 했을 것이라고 시사를 하는 조선 지도자의 건강에 관한 확인되지 않은 소문들이 돌고 있다. 이 보도들은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관심이 많은 공개된 공식 행사에 참가하지 않았기 때문에 나돌았다.

 

스뿌뜨닉끄는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건강에 대한 추측들은 확인 할 수 없으며, 결론도 내릴 수 없다고 러시아 의회 의원인 까즈베끄 따이싸예브가 러시아 주재 조선 대사관 면담을 한 후 일요일에 말했다.”라고 하여 러시아 주재 조선 대사를 면담한 후 러시아 대사가 한 말을 전하였다.

 

러시아 의원의 위 언급은 대단히 중요한 의미를 담고 있다. 즉 조선과 적대적인 나라들에서는 확인도 되지 않은 사실을 마치나 확인이 된 실제적 사실인 듯 결론지어 보도나 관련 미확인 소식(루머)들을 내돌리는데 대해 우회적으로 비판을 하고 있는 것이다.

 

이어서 스뿌뜨닉끄는 의원은 "우리는 대사와 이 주제에 대해 논의 하였지만 그러한 소문에 대해서는 확인하지 못하였다. 평양 당국의 공식적인 성명서만이 (김 위원장의 건강에 대해)확인할 수 있는 것이기에 나는 경솔하게 결론을 내리지 않기 위해 조심을 할 것이며 확인되지 않은 정보를 인용하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만 한다."고 말했다.고 하여 러시아 의원이 대단히 중요하게 한 말을 전하였다.

 

스뿌뜨닉끄는 이번 주 초 한국의 언론인 데일리 NK(North Korea)412일 조선 지도자가 심장 수술을 받았다고 보도하였다. 그의 할아버지(김일성 주석)의 탄생일을 축하하는 행사에 참여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건강에 대한 소문이 났다. 뒤에 씨엔엔(CNN)은 익명의 미국 관료들이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건강에 대한 우려가 믿을 만 하다고 한 말을 인용하여 보도하였다.”고 보도하여 확인되지 않은 사실이 명확하게 확인된 사실인양 언론들과 미국 등 조선의 적대국가들 사이에서 떠돌게 된 내용을 전하였다

 

계속해서 스뿌드닉끄는 나중에 뉴욕 포스트는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죽었다고 한 말은 "대단히 확실한 출처"라고 한 홍콩 위성텔레비전 부국장의 말을 인용하여 보도하였다. 또한 일본의 주간 슈간 다이는 이번 달 초 심장 수술을 받을 후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식물 상태"에 빠져있다고 주장하였다.고 하여 미확인 사실을 사실인 양 보도해댄 각 국의 언론보도 행태를 전하였다.

 

마지막으로 스뿌뜨닉끄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이러한 추측들에 대해서 공식적인 언급은 없었으며, 조선의 국영 언론들은 김정은 위원장의 활동에 대해 계속 보도하고 있다.”고 보도하여 조선에서는 뜬소문을 사실인양 보도해대거나 언급하는데 대해 일절 언급을 하지 않았으나 조선의 국영 언론사들은 김정은 국무위원장의활동 소식을 지속적으로 보도하고 있음을 전하였다.

 

사실 지난 421일 미국의 CNN이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수술을 받은 후 목숨이 위태로운 상태에 빠져있다고 보도한 전 날인 420일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꾸바공화국 주석 미겔 마리오 디아스 까넬 베르무데스의 60회 생일을 축하하는 <축하전문>을 보냈다. 만약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목숨이 위태로운 상태에 빠져있거나 목숨을 잃은 상태에서 위와 같은 축전을 보냈다면 그건 대단한 외교적 결례이며 국제관계에서 있을 수 없는 일이 된다. 그건 누가 대산 대필하여 마치나 자국의 지도자가 정상적인 활동을 하는 것처럼 한다는 것은 외교관계에서 상대국을 우롱하는 해위가 된다.

 

남쪽의 언론들은 이런 사실을 잘 알면서도 해외 언론들의 확인되지 않은 허위보도를 마치나 확인된 사실인양 대서특필을 하면서 남쪽의 백성들을 기만 우롱하였다. 이번과 같은 언론의 행태는 절대로 있어서는 안 된다. 또 확인 되지 않은 사실을 보도한걸 그대로 믿어버리는 이 땅의 백성들에게도 큰 문제가 있는 것 또한 사실이다. 또 조선중앙통신이나 로동신문 등을 보면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지속적으로 활동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간접적으로 알 수 있는 보도들을 이전과 전혀 다름 없이 하고 있었다. 그런데도 남쪽의 언론들은 이러한 사실들을 외면하고 마치나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목숨을 잃었거나 중태에 빠져있는 듯 허위, 조작보도를 한 외신들을 인용하여 보도하면서 남쪽의 백성들을 기만 우롱하였다.

 

우리는 위 러시아 의원이 나는 경솔하게 결론을 내리지 않기 위해 조심을 할 것이며 확인되지 않은 정보를 인용하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만 한다."고 한 말을 명심해야만 한다.

 

 

----- 번역문 전문 -----

 

러시아 의원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특사와 면담한 후 김정은 국무위원자의 건강에 이상이 없다고 주장하였다.

 

▲ 러시아 주재 조선 대사와 면담을 한 후 러시아 의원은 "우리는 대사와 이 주제에 대해 논의 하였지만 그러한 소문에 대해서는 확인하지 못하였다. 평양 당국의 공식적인 성명서만이 (김 위원장의 건강에 대해)확인할 수 있는 것이기에 나는 경솔하게 결론을 내리지 않기 위해 조심을 할 것이며 확인되지 않은 정보를 인용하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만 한다."고 말했다.  © 이용섭 기자

 

세계 20204260834(그리니치): 자료 수정 20204260912:그리니치)

 

일부 보도들은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식물인간 상태에 빠져있다거나 심지어 사망을 했을 것이라고 시사를 하는 조선 지도자의 건강에 관한 확인되지 않은 소문들이 돌고 있다. 이 보도들은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관심이 많은 공개된 공식 행사에 참가하지 않았기 때문에 나돌았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건강에 대한 추측들은 확인 할 수 없으며, 결론도 내릴 수 없다고 러시아 의회 의원인 까즈베끄 따이싸예브가 러시아 주재 조선 대사관 면담을 한 후 일요일에 말했다.

 

의원은 "우리는 대사와 이 주제에 대해 논의 하였지만 그러한 소문에 대해서는 확인하지 못하였다. 평양 당국의 공식적인 성명서만이 (김 위원장의 건강에 대해)확인할 수 있는 것이기에 나는 경솔하게 결론을 내리지 않기 위해 조심을 할 것이며 확인되지 않은 정보를 인용하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만 한다."고 말했다.

 

이번 주 초 한국의 언론인 데일리 NK(North Korea)412일 조선 지도자가 심장 수술을 받았다고 보도하였다. 그의 할아버지(김일성 주석)의 탄생일을 축하하는 행사에 참여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건강에 대한 소문이 났다. 뒤에 씨엔엔(CNN)은 익명의 미국 관료들이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건강에 대한 우려가 믿을 만 하다고 한 말을 인용하여 보도하였다.

 

나중에 뉴욕 포스트는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죽었다고 한 말은 "대단히 확실한 출처"라고 한 홍콩 위성텔레비전 부국장의 말을 인용하여 보도하였다. 또한 일본의 주간 슈간 다이는 이번 달 초 심장 수술을 받을 후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식물 상태"에 빠져있다고 주장하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이러한 추측들에 대해서 공식적인 언급은 없었으며, 조선의 국영 언론들은 김정은 위원장의 활동에 대해 계속 보도하고 있다.

 

 

----- 원문 전문 -----

 

Russian Legislator Insists Kim Jong-Un's Health Not Deteriorated After Talk With DPRK Envoy

 

▲ 러시아 주재 조선 대사와 면담을 한 후 러시아 의원은 "우리는 대사와 이 주제에 대해 논의 하였지만 그러한 소문에 대해서는 확인하지 못하였다. 평양 당국의 공식적인 성명서만이 (김 위원장의 건강에 대해)확인할 수 있는 것이기에 나는 경솔하게 결론을 내리지 않기 위해 조심을 할 것이며 확인되지 않은 정보를 인용하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만 한다."고 말했다.     ©이용섭 기자

 

WORLD 08:34 GMT 26.04.2020(updated 09:12 GMT 26.04.2020)

 

Rumours have been circulating in the media regarding the North Korean leader's health, with some reports suggesting that Kim is in a vegetative state or even dead. The reports emerged due to Kim's absence from high-profile official events.

 

Speculations about Kim Jong-un's health cannot be verified and it is early to jump to conclusions, Russian legislator Kazbek Taysaev said on Sunday after his talks with the new North Korean ambassador to Russia.

 

"We've discussed this topic with the ambassador and I've received no confirmation of such rumours. Only the official statement from the authorities in Pyeongyang can be seen as a confirmation, but before that I would caution against making any conclusions and cite any unconfirmed information," the lawmaker said.

 

Earlier this week, a South Korean media outlet, Daily NK, reported that the North Korean leader had undergone heart surgery on 12 April. His absence from celebrations marking his grandfather's birthday days later prompted rumours about his ill health. CNN later cited unnamed US officials as saying that concerns about Kim's health were credible.

 

Later on, the New York Post quoted vice director of HKSTV Hong Kong Satellite Television, who in turn cited a "very solid source", as saying that Kim was dead. Additionally, the Japanese weekly Shukan Gendai claimed that Kim is in a "vegetative state" after undergoing heart surgery earlier this month.

 

There has been no official comment about these speculations from the DPRK, while the North Korean state media continue to report about the Chairman's activities.

  • 도배방지 이미지

김정은 국무위원장 전선 장거리 포병 타격 훈련 지도
1/4
광고
민족 국제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15' and wdate > 1591546599 ) and onoff='1'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