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 자기 힘을 믿고 남을 믿지 말라

이정섭 기자 | 기사입력 2019/08/02 [15:46]

조선, 자기 힘을 믿고 남을 믿지 말라

이정섭 기자 | 입력 : 2019/08/02 [15:46]

 

조선, 자기 힘을 믿고 남을 믿지 말라

 

▲     © 자주일보



조선의 대외 매체인 조국평화통일위원회 기관지인 우리민족끼리에서 자신을 믿으면 강자가 되고 남을 믿으면 약자가 된다는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명언 해설을 보도했다.

 

조평통 기관지인 우리 민족끼리는 2'김정일 동지의 명언해설'이라며 자기를 믿는 사람은 강자가 되고 남을 믿는 사람은 약자가 된다.는 어록을 실었다.

 

우리민족끼리는 "위대한 영도자 김정일 동지의 이 명언은 남을 쳐다보거나 다른 사람에게 의탁해서는 무슨 일이나 올바로 시행해 나갈 수 없으며 오직 자기의 힘을 믿고 자기의 힘에 의거할 때에만 어떤 어려운 일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는 진리를 밝혀주고 있다"고밝혔다.

 

매체는 "자기 운명의 주인은 자기 자신이고 자기 운명을 개척하는 힘도 다름 아닌 자기 자신에게 있다. 그러므로 자기 운명은 자기 스스로 주인이 되어 자체의 힘으로 개척해나가야 한다."고 전했다.

 

, "자기 운명을 주인답게 스스로 개척해나가려면 자기의 힘, 자기 위업의 정당성을 굳게 믿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자기 위업의 정당성과 자기 힘에 대한 굳은 확신은 왕성한 일 욕심과 불타는 정열, 강의한 의지를 낳게 하는 근본 요인"이라 강조했다.

 

이어, "자기를 믿지 못하고 남을 쳐다보게 되면 사대와 교조에 빠져 자신에 대한 허무와 비관만을 가져오게 된다""자기 힘을 믿으면 막혔던 구멍도 열리고 패기와 활력에 넘쳐 모든 문제를 성공적으로 풀어나갈 수 있지만 남을 믿으면 열린 구멍도 보이지 않게 되고 자기 힘으로 능히 할 수 있는 것도 하지 못하게 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자기 위업의 정당성과 자신에 대한 믿음이야말로 모든 사람들을 세상에서 가장 힘 있는 존재로 되게 하는 사상 정신적 원천"이라고 천명했다.

 

우리민족끼리는 "그러므로 사람은 아무 일에서나 누가 대신해주기를 바라거나 난관과 시련 앞에서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을 생각을 할 것이 아니라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이 있다는 든든한 배짱과 담력을 가지고 달라붙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 겨레는 위대한 영도자 김정일 동지의 명언을 삶과 투쟁의 지침으로 삼고 남을 쳐다보거나 외세에 의거함이 없이 자기 힘을 믿고 제힘으로 민족의 앞길을 개척해나가야 할 것"이라머 자력갱생의 의지를 명언을 통해 되새겼다

 

 

  • 도배방지 이미지

김정은 국무위원장 백두산 정상에 올랐다.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