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예멘 위기 해결할 것을 유엔에 촉구

그리피스 유엔 예멘 특사 예멘 위기 해결위해 노력하는 이란 칭찬

이용섭 기자 | 기사입력 2020/08/27 [16:58]

이란 예멘 위기 해결할 것을 유엔에 촉구

그리피스 유엔 예멘 특사 예멘 위기 해결위해 노력하는 이란 칭찬

이용섭 기자 | 입력 : 2020/08/27 [16:58]

이란 예멘 위기 해결할 것을 유엔에 촉구

 

이란은 예멘 위기를 유엔이 나서서 적극적으로 해결할 것을 촉구하였다. 

 

이에 대해 이란 국영통신사인 이르나(IRNA)는 8월 26일 자에서 “이란 예멘 위기 해결할 것을 유엔에 촉구”라는 제목으로 관련 사실을 보도하였다.

 

보도에 따르면 수요일 알리 아스가르 까지 이란 외교부 장관 수석 보좌관은 유엔은 예멘의 상황을 현실적이고 공정한 방식으로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달라고 촉구하였다.

 

이르타는 “그는 유엔사무총장의 예멘 특사인 마틴 그리피스와의 회담에서 예멘 인민들의 권리를 옹호하고 무고한 사람들을 죽이는 것을 끝내고 전염병 시대에 부과된 제재를 해제할 것을 촉구하였다.”라고 하여 알리 아스가르 까지 이란 외교부 수석 보좌관이 예멘의 현실을 고려하여 예멘의 위기를 해결할 것을 미틴 그리피스와의 회담에서 촉구한 내용을 전하였다.

 

이어서 이르나는 “회의 과정에서 양측은 예멘의 휴전과 평화 과정을 감시하는 것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다.”라고 하여 예멘 현실에 대해 양 측이 허심탄회하게 대화를 주고 받았음을 전하였다.

 

한편 외교관은 예멘 위기의 정치적 해결에 대한 이란의 지원과 휴전협정을 체결하고 봉쇄를 완전하게 풀고 예멘의 펴와 과정을 진전시키기 위한 테헤란의 건설적인 조치를 언급하였다.

 

마지막으로 이르나는 “그리피스는 예멘의 정치 과정에서 이란의 건설적인 역할을 칭찬하면서 공동 성명 초안 작성에 대한 최근 유엔의 조치에 대해 설명하였다.”라고 하여 예멘 유엔 특사인 마틴 그리피스가 예멘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이란의 행동을 고무해준 사실을 전하였다.

 

 

----- 번역문 전문 -----

 

이란 예멘 위기 해결할 것을 유엔에 촉구

 

▲ 이란은 예멘 위기를 유엔이 나서서 적극적으로 해결할 것을 촉구하였다.   © 이용섭 기자

 

테헤란, 8월 26일, 이르나(IRNA) - 수요일 알리 아스가르 까지 이란 외교부 장관 수석 보좌관은 유엔은 예멘의 상황을 현실적이고 공정한 방식으로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달라고 촉구하였다.

 

그는 유엔사무총장의 예멘 특사인 마틴 그리피스와의 회담에서 예멘 인민들의 권리를 옹호하고 무고한 사람들을 죽이는 것을 끝내고 전염병 시대에 부과된 제재를 해제할 것을 촉구하였다.

 

회의 과정에서 양측은 예멘의 휴전과 평화 과정을 감시하는 것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다.

 

한편 외교관은 예멘 위기의 정치적 해결에 대한 이란의 지원과 휴전협정을 체결하고 봉쇄를 완전하게 풀고 예멘의 펴와 과정을 진전시키기 위한 테헤란의 건설적인 조치를 언급하였다.

 

그리피스는 예멘의 정치 과정에서 이란의 건설적인 역할을 칭찬하면서 공동 성명 초안 작성에 대한 최근 유엔의 조치에 대해 설명하였다.

 

7129**2050

 

Follow us on Twitter @IrnaEnglish

 

 

----- 원문 전문 -----

 

Iran calls for resolving crisis in Yemen by UN

 

▲ 이란은 예멘 위기를 유엔이 나서서 적극적으로 해결할 것을 촉구하였다.     ©이용섭 기자

 

Tehran, Aug 26, IRNA - Senior Assistant to the Iranian Foreign Minister for Special Political Affairs Ali Asghar Khaji on Wednesday called on the UN to make efforts to resolve the situation in Yemen in a realistic and unbiased way.

 

He made the remarks in a meeting with UN Secretary-General’s Special Envoy for Yemen Martin Griffiths, calling for defending the rights of Yemen's people, putting an end to killing innocent people, as well as lifting the imposed sanctions in the pandemic era.

 

During the meeting, both sides exchanged views on observing the ceasefire and peace process in Yemen.

 

The diplomat, meantime, voiced Iran's support for the political settlement of the crisis in Yemen, Tehran's constructive measures to establish the ceasefire, complete elimination of the blockade, as well as advance the peace process in the country.

 

Griffiths, for his part, elaborated on the recent UN actions on drafting a joint statement, praising Iran’s constructive role in the political process of Yemen.

 

7129**2050

 

Follow us on Twitter @IrnaEnglish

  • 도배방지 이미지

위대한 승리자들의 위훈은 영원불멸할것이다 김정은 위원장 연설
1/5
광고
민족 국제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15' and wdate > 1598831488 ) and onoff='1'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