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이스라엘이 NPT에 강제 가입하도록 해야한다

이란은 중동지역에서 미, 이스라엘이 평화를 방해한다고 비판

이용섭 기자 | 기사입력 2020/08/29 [17:45]

이란, 이스라엘이 NPT에 강제 가입하도록 해야한다

이란은 중동지역에서 미, 이스라엘이 평화를 방해한다고 비판

이용섭 기자 | 입력 : 2020/08/29 [17:45]

이란, 이스라엘이 NPT에 강제 가입하도록 해야한다

 

이란은 이스라엘을 핵확산 금지조약(NPT- Nuclear Non-Proliferation Treaty)에 강제로 가입시킬 것을 촉구하였다. 이에 대해 이란의 주요 언론들이 일제히 보도하였다.

 

이란의 메흐르통신은 8얼 28일 자에서 “이란, 전 세계에 이스라엘 정권이 핵확산 금지조약(NPT- Nuclear Non-Proliferation Treaty)에 강제로 가입하게 해야한다고 촉구”라는 제목으로 관련 사실을 보도하였다.

 

보도에 의하면 유엔 주재 이란 상임 대사인 데스하그 알 하비브는 국제 사회는 텔아비브 정권이 핵확산 금지조약( Non-Proliferation Treaty -NPT)에 서명하도록 강제하여야 한다고 말했다.

 

메흐르통신은 “그는 목요일에 열린 <포괄적 핵 실험 금지조약(包括的核實驗禁止條約, Comprehensive Nuclear-Test-Ban Treaty-CTBT)> 설립 기념일에 열린 회의에서 발언하였다.”라고 하여 관련 유엔 주재 이란 상임 대사가 사실을 밝힌 계기에 대해 전하였다.

 

이어서 대사는 이 지역에서 이스라엘 정권의 파괴적인 역할을 지적하면서 (이스라엘)정권이 국제원자력기구(International Atomic Energy Agency-IAEA)의 접근을 허용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그는 미국이 핵무기 확산을 막는데 부정적인 역할을 하면서 1,054번의 핵 실험을 함으로서 미국이 다른 국가에 비해 가장 많은 핵 실험을 했다고 언급하였다.

 

메흐르통신은 “그는 미국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핵무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핵무기를 사용한 유일한 국가라고 말하면서 워싱턴은 핵 실험을 끝내려는 것이 아니라 핵무기를 현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라고 하여 미국이 세계에서 가장 많은 핵 실험을 하였으며, 핵무기를 현대화하기 위해 갖은 준동을 부리고 있는 사실을 전하였다.

 

계속해서 메흐르통신은 그는 미국과 이스라엘 정권의 파괴적인 역할은 중동에서 대량 무기의 자유 지대를 실현을 방해하고 있다고 말했다.(대량살상 무기가 없는 중동지역 실현을 미국과 이스라엘 정권이 방해하고 있다는 말이다.)”라고 하여 이스라엘이 중동지역 안보를 해치는 국가라는 사실을 밝힌 대사의 말을 전하였다.

 

마지막으로 메흐르통신은 ”유엔 주재 이란 대사는 핵 군축은 국제 사회의 최우선 관제로 남아 있어야 하며 핵 실험은 핵확산 금지조약(NPT)의 정신과 핵 군축에 대한 의지에 반하기 때문에 중단되어야만 한다고 강조하였다.”라고 하여 핵 군축조약이 존재해야만 한다고 주장한 이란 대사의 말을 전하였다.

 

 

----- 번역문 전문 -----

 

정치           2020년 8월 28일, 호우 2시 00분

 

이란, 전 세계에 이스라엘 정권이 핵확산 금지조약(NPT- Nuclear Non-Proliferation Treaty)에 강제로 가입하게 해야한다고 촉구

 

▲ 유엔 주재 이란 상임 대사는 이 지역에서 이스라엘 정권의 파괴적인 역할을 지적하면서 (이스라엘)정권이 국제원자력기구(International Atomic Energy Agency-IAEA)의 접근을 허용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그는 미국이 핵무기 확산을 막는데 부정적인 역할을 하면서 1,054번의 핵 실험을 함으로서 미국이 다른 국가에 비해 가장 많은 핵 실험을 했다고 언급하였다.  © 이용섭 기자

 

테헤란, 8월 28일 메흐르통신(MNA) – 유엔 주재 이란 상임 대사인 데스하그 알 하비브는 국제 사회는 텔아비브 정권이 핵확산 금지조약( Non-Proliferation Treaty -NPT)에 서명하도록 강제하여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목요일에 열린 <포괄적 핵 실험 금지조약(包括的核實驗禁止條約, Comprehensive Nuclear-Test-Ban Treaty-CTBT)> 설립 기념일에 열린 회의에서 발언하였다.

 

외교관은 이 지역에서 이스라엘 정권의 파괴적인 역할을 지적하면서 (이스라엘)정권이 국제원자력기구(International Atomic Energy Agency-IAEA)의 접근을 허용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그는 미국이 핵무기 확산을 막는데 부정적인 역할을 하면서 1,054번의 핵 실험을 함으로서 미국이 다른 국가에 비해 가장 많은 핵 실험을 했다고 언급하였다.

 

그는 미국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핵무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핵무기를 사용한 유일한 국가라고 말하면서 워싱턴은 핵 실험을 끝내려는 것이 아니라 핵무기를 현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미국과 이스라엘 정권의 파괴적인 역할은 중동에서 대량 무기의 자유 지대를 실현을 방해하고 있다고 말했다.(대량살상 무기가 없는 중동지역 실현을 미국과 이스라엘 정권이 방해하고 있다는 말이다.)

 

유엔 주재 이란 대사는 핵 군축은 국제 사회의 최우선 관제로 남아 있어야 하며 핵 실험은 핵확산 금지조약(NPT)의 정신과 핵 군축에 대한 의지에 반하기 때문에 중단되어야만 한다고 강조하였다.

 

MAH/IRN 84019338

 

News Code 162853

 

 

----- 원문 전문 -----

 

Politics         Aug 28, 2020, 2:00 PM

 

Iran urges world to force Israeli regime to join NPT

 

▲ 유엔 주재 이란 상임 대사는 이 지역에서 이스라엘 정권의 파괴적인 역할을 지적하면서 (이스라엘)정권이 국제원자력기구(International Atomic Energy Agency-IAEA)의 접근을 허용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그는 미국이 핵무기 확산을 막는데 부정적인     ©이용섭 기자

 

TEHRAN, Aug. 28 (MNA) – Iran’s Deputy Permanent Representative to the United Nations Es'hagh Al Habib said that the international community must force the regime in Tel Aviv to sign the Non-Proliferation Treaty (NPT).

 

He made the remarks in a virtual meeting held on the anniversary of the Comprehensive Nuclear-Test-Ban Treaty (CTBT) on Thursday.

 

The diplomat pointed to the destructive role of the Israeli regime in the region, highlighting that the regime must allow IAEA access to its nuclear facilities.

 

Slamming Washington’s negative role in preventing the proliferation of nuclear weapons, he noted that with 1054 nuclear tests, the US has had the highest number of the tests in comparison to other countries.  

 

US has the world's largest nuclear arsenal and is the only country that has used nukes, said the envoy, adding that Washington does not intend to end its nuclear tests, rather, it aims to modernize its nuclear arsenal.

 

The destructive role of the United States and the Israeli regime has prevented the realization of the Middle East Weapons of Mass Destruction Free Zone, he said.

 

The Iranian envoy to the UN stressed that nuclear disarmament must remain at the top of the international community's agenda and that the nuclear tests must be stopped since they are against the soul of NPT and commitment to nuclear disarmament.

 

MAH/IRN 84019338

 

News Code 162853

  • 도배방지 이미지

위대한 승리자들의 위훈은 영원불멸할것이다 김정은 위원장 연설
1/5
광고
민족 국제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15' and wdate > 1598113583 ) and onoff='1'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