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과 아랍에미레이트 예멘에 간첩기지 구축

이, 에미레이트 예멘과 이란군의 움직임 정탐위해 예멘에 정탐기기 구축

이용섭 기자 | 기사입력 2020/08/29 [17:49]

이스라엘과 아랍에미레이트 예멘에 간첩기지 구축

이, 에미레이트 예멘과 이란군의 움직임 정탐위해 예멘에 정탐기기 구축

이용섭 기자 | 입력 : 2020/08/29 [17:49]

이스라엘과 아랍에미레이트 예멘에 간첩기지 구축

 

최근 미국의 중재로 관계정상화를 하기로 합의를 한 이스라엘과 아랍에미레이트가 아덴만에 에 있는 예멘에서 가장 큰 섬에 간첩(스파이) 기지를 구축하기로 합의를 하고 이미 현지를 조사하였다.

 

이에 대해 이란의 메흐르통신은 8월 28일 자에서 “이스라엘 정권, 아랍에미레이트 예멘에 간첩(스파이) 기지 구축: 보도”라는 제목으로 관련 사실을 보도하였다.

 

보도에 의하면 아부 다비와 텔아비브는 예멘의 전략적 섬인 쏘코트라에 정보 수집을 하는 기지를 구축하겠다고 발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메흐르통신이 전한 바에 따르면 이 기지는 바브 알-만데브 해협이 내려다보이는 쏘코드라 섬에 건설될 예정이며 그 섬은 예멘 군도에서 가장 큰 광대한 땅이다.(예멘에서 가장 큰 섬이라는 말이다.) 이스라엘-에미레이트 합동 대표단들이 이 기지의 가능한 위치를 조사하기 위해 "최근" 섬에 온 것으로 알려졌다. 계획된 기지로 두 곳은 지점이 선택되었다. 스뿌뜨닉끄에 따르면 잠구아소(센터)의 경우 섬 동쪽에 있는 모미 지역에 있으며, 까따난소(센터)는 섬의 서쪽에 위치하고 있다.

 

메흐르통신은 “계획이 된 기지 구축 목적은 지역, 특히 바브 알-만다브와 예멘의 남부, 아덴만과 아프리카 곶(작은 반도)을 따라 존재하는 지역의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다.”라고 하여 해당 기지를 구축하는 것은 주변을 정탐하기 위한 데 있음을 전하였다.

 

이어서 메흐르통신은 “보고서에서 텔아비브의 감시소는 예멘의 후티 군(원문-무장 세력)과 이 지역에 있는 이란 해군의 이동을 감시하고 홍해 남부 지역의 해상 및 항공로를 감시하는 것이라고 언급되어 있다.”라고 하여 기지에서 수행할 정탐행위에 대해 정확히 보도하였다.

 

마지막으로 메흐르통신은 “보고된 이스라엘과 에미레이트 사이의 협력은 양국이 미국이 중개한 협의를 통해 관계를 정상화하겠다고 발표한 이후에 나왔다. 아부다비와 관계를 맺는 대가로 텔아비브는 빨레스따인의 소유인 서안 지구 일부에 대한 추가적인 점령(원문-주권)을 확대하려는 의도에서 물러날 것으로 예상이 된다.”라고 하여 해당 정탐기지 구축이 어떻게 계획되었는 지를 전하였다.

 

 

----- 번역문 전문 -----

 

정치             2020년 8월 28일, 오후 1시 15분

 

이스라엘 정권, 아랍에미레이트 예멘에 간첩(스파이) 기지 구축: 보도

 

▲ 계획이 된 기지 구축 목적은 지역, 특히 바브 알-만다브와 예멘의 남부, 아덴만과 아프리카 곶(작은 반도)을 따라 존재하는 지역의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다.  © 이용섭 기자

 

테헤란, 8월 28일 메흐르통신(MNA) – 아부 다비와 텔아비브는 예멘의 전략적 섬인 쏘코트라에 정보 수집을 하는 기지를 구축하겠다고 발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지는 바브 알-만데브 해협이 내려다보이는 쏘코드라 섬에 건설될 예정이며 그 섬은 예멘 군도에서 가장 큰 광대한 땅이다.(예멘에서 가장 큰 섬이라는 말이다.) 이스라엘-에미레이트 합동 대표단들이 이 기지의 가능한 위치를 조사하기 위해 "최근" 섬에 온 것으로 알려졌다. 계획된 기지로 두 곳은 지점이 선택되었다. 스뿌뜨닉끄에 따르면 잠구아소(센터)의 경우 섬 동쪽에 있는 모미 지역에 있으며, 까따난소(센터)는 섬의 서쪽에 위치하고 있다.

 

계획된 기지 구축 목적은 지역, 특히 바브 알-만다브와 예멘의 남부, 아덴만과 아프리카 곶(작은 반도)을 따라 존재하는 지역의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다.

 

보고서에서 텔아비브의 감시소는 예멘의 후티 군(원문-무장 세력)과 이 지역에 있는 이란 해군의 이동을 감시하고 홍해 남부 지역의 해상 및 항공로를 감시하는 것이라고 언급되어 있다.

 

보고된 이스라엘과 에미레이트 사이의 협력은 양국이 미국이 중개한 협의를 통해 관계를 정상화하겠다고 발표한 이후에 나왔다. 아부다비와 관계를 맺는 대가로 텔아비브는 빨레스따인의 소유인 서안 지구 일부에 대한 추가적인 점령(원문-주권)을 확대하려는 의도에서 물러날 것으로 예상이 된다.

 

 

MAH/Sputnik

 

News Code 162850

 

 

----- 원문 전문 -----

 

Politics           Aug 28, 2020, 1:15 PM

 

Israeli regime, UAE to establish spy base in Yemen: report

 

▲ 계획이 된 기지 구축 목적은 지역, 특히 바브 알-만다브와 예멘의 남부, 아덴만과 아프리카 곶(작은 반도)을 따라 존재하는 지역의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다.     ©이용섭 기자

 

TEHRAN, Aug. 28 (MNA) – Abu Dhabi and Tel Aviv have reportedly announced their intention to establish an intelligence-gathering base on Yemen’s strategic island of Socotra.

 

The base is set to be built on Socotra Island which overlooks the Bab al-Mandad Strait and is the largest landmass in the Yemeni archipelago. A joint Israel-Emirati delegation reportedly arrived at the island "very recently" to examine possible locations for bases. Two sites were allegedly picked for a planned base: the Momi region in the east of the island for the Jamgua Centre and a location in the west for the Katanan Centre, according to Sputnik. 

 

The purpose of the planned bases will be to collect intelligence across the region, particularly from Bab al-Mandab and south of Yemen, along with the Gulf of Eden and the Horn of Africa.

 

It was noted in the report that Tel Aviv's surveillance centres monitor the actions of Houthi militants in Yemen and Iranian naval movements in the region, also examining sea and air traffic in the southern region of the Red Sea.

 

Reported cooperation between Israel and the Emirates comes after the two countries announced that they would normalize relations after a deal brokered by the United States. In exchange for establishing ties with Abu Dhabi, Tel Aviv is expected to step away from its intentions to extend additional sovereignty over sections of the Palestinian-held West Bank.

 

MAH/Sputnik

 

News Code 162850

  • 도배방지 이미지

위대한 승리자들의 위훈은 영원불멸할것이다 김정은 위원장 연설
1/5
광고
민족 국제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15' and wdate > 1598827664 ) and onoff='1'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