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멘군 싸나아에서 알-카에다 사령관 체포

예멘군 1,000㎢가 넘는 곳에서 테러분자들 소멸

이용섭 기자 | 기사입력 2020/09/02 [14:56]

예멘군 싸나아에서 알-카에다 사령관 체포

예멘군 1,000㎢가 넘는 곳에서 테러분자들 소멸

이용섭 기자 | 입력 : 2020/09/02 [14:56]

예멘군 싸나아에서 알-카에다 사령관 체포

 

예멘군들은 싸나아에서 알-카에다 사령관을 체포하였다고 예멘 내무부가 밝혔다.

 

이에 대해 이란의 따스님통신은 8우러 30일 자에서 “예멘군들 사나아에서 알-카에다 사령관을 체포하였다.”라는 제목으로 관련 사실을 보도하였다.

 

보도에 의하면 예멘군은 수도 사나아에서 테러 공격 작전을 감행하려고 계획하였던 알-카에다 테러 집단의 고위 지도자를 체포하였다고 예멘 내무부가 말했다.

 

예멘 공영 싸바 통신에 따르면  알-카에다 사령관의 이름을 밝히지 않은 예멘군 대변인인 아브둘 까레끄 알-아즈리 준장은 그는 토요일 사나에서 체포되었다고 말했다. 예멘 관리는 테러분자들은 수도에서 테러작전을 감행하기 위해 마리브의 중부 지방에서 왔다고 말했다.

 

따스님통신은 “알-아즈리는 구금된 알-카에다 사령관은 알-베이다 지방의 까이빠 지역에서 테러분자들을 이끌었고, 그곳에서 그들은 예멘군에게 패배한 후 도망쳤다고 덧붙였다.”라고 하여 알-카에다 테러 집단의 두목이 알-베이다 지방에서 테러를 지휘하였고, 반면 예멘군들의 대 테러전에서 패배한 후 그 지역에서 도망을 친 사실을 전하였다.

 

수요일에 군 보안정보부는 데쉬와 알-카에다 테러 집단들은 지난 5년 동안 알-베이다 지방에서 320차례 이상의 테러공격을 감행하였다고 밝혔다.

 

한편 따스님통신은 “이번 주 초 예멘군은 알 베이다의 1,000㎢가 넘는 곳에서 테러분자들을 소멸하였다고 발표하였다. 데쉬와 알-카에다의 250명 이상의 무장분자들이 정리(작전) 중에 사망하거나 부상당했다고 밝혔다.”라고 하여 예멘군들이 드 넓은 지역에서 테러 소탕작전을 벌여 커다란 전과를 거둔 사실을 전하였다.

 

이어서 따스님통신은 “또 예멘군은 예멘에 대한 사우디가 주도하는 전쟁을 물리치고 있다.”라고 하여 여러 가지로 취약한 조건을 가지고 있는 예멘군들은 사우디가 이끄는 침략전쟁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령하고 있다는 사실을 전하였다.

 

사우디아라비아는 2015년 3월 예멘을 침략하여 리야드에 충성하는 정권을 전복시킨 민중봉기를 진압하려 시도하였지만 실패하고 말았다.

 

계속되는 전쟁은 수만 명의 예멘 민간인들의 목숨을 앗아갔고 예멘을 기근 속으로 빠져들게 하였다. 또 국가의 사회 기간시설(간접자본시설 포함)들에 막대한 피해를 입혔으며, 병원, 학교 및 공장들을 파괴하였다. 또 침략 국가들은 빈곤한 예멘을 봉쇄하였다.

 

전쟁은 아라비아반도에 데쉬와 알-카에다와 같은 테러 집단들에게 예멘에 거점을 확보할 수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 번역문 전문 -----

 

예멘군들 사나아에서 알-카에다 사령관을 체포하였다.

 

2020년 8월 30일 – 09시 36분│세계 소식 │

 

▲ 예멘군은 수도 사나아에서 테러 공격 작전을 감행하려고 계획하였던 알-카에다 테러 집단의 고위 지도자를 체포하였다고 예멘 내무부가 말했다.  © 이용섭 기자

 

테헤란 따스님통신(Tasnim) – 예멘군은 수도 사나아에서 테러 공격 작전을 감행하려고 계획하였던 알-카에다 테러 집단의 고위 지도자를 체포하였다고 예멘 내무부가 말했다.

 

예멘 공영 싸바 통신에 따르면 알-카에다 사령관의 이름을 밝히지 않은 예멘군 대변인인 아브둘 까레끄 알-아즈리 준장은 그는 토요일 사나에서 체포되었다고 말했다.

 

예멘 관리는 테러분자들은 수도에서 테러작전을 감행하기 위해 마리브의 중부 지방에서 왔다고 말했다.

 

알-아즈리는 구금된 알-카에다 사령관은 알-베이다 지방의 까이빠 지역에서 테러분자들을 이끌었고, 그곳에서 그들은 예멘군에게 패배한 후 도망쳤다고 덧붙였다.

 

수요일에 군 보안정보부는 데쉬와 알-카에다 테러 집단들은 지난 5년 동안 알-베이다 지방에서 320차례 이상의 테러공격을 감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주 초 예멘군은 알 베이다의 1,000㎢가 넘는 곳에서 테러분자들을 소멸하였다고 발표하였다. 데쉬와 알-카에다의 250명 이상의 무장분자들이 정리(작전) 중에 사망하거나 부상당했다고 밝혔다.

 

또 예멘군은 예멘에 대한 사우디가 주도하는 전쟁을 물리치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는 2015년 3월 예멘을 침략하여 리야드에 충성하는 정권을 전복시킨 민중봉기를 진압하려 시도하였지만 실패하고 말았다.

 

계속되는 전쟁은 수만 명의 예멘 민간인들의 목숨을 앗아샀고 예멘을 기근 속으로 빠져들게 하였다. 또 국가의 사회 기간시설(간접자본시설 포함)들에 막대한 피해를 입혔으며, 병원, 학교 및 공장들을 파괴하였다.

 

또 침략 국가들은 빈곤한 예멘을 봉쇄하였다.

 

전쟁은 아라비아반도에 데쉬와 알-카에다와 같은 테러 집단들에게 예멘에 거점을 확보할 수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 원문 전문 -----

 

Yemeni Forces Arrest Al-Qaeda Commander in Sana’a

 

August, 30, 2020 - 09:36 │World news │

 

▲ 예멘군은 수도 사나아에서 테러 공격 작전을 감행하려고 계획하였던 알-카에다 테러 집단의 고위 지도자를 체포하였다고 예멘 내무부가 말했다.     ©이용섭 기자

 

TEHRAN (Tasnim) – Yemeni forces arrested a senior leader of the al-Qaeda terrorist group who planned to carry out a terrorist operation in the capital, Sana'a, Yemen's Interior Ministry says.

 

The spokesman of the ministry, Brigadier General Abdul Khaleq al-Ajri, who did not reveal the name of the al-Qaeda commander, said he was arrested in Sana'a on Saturday, according to Yemen's official Saba Net news agency.

 

The Yemeni official said that the terrorist was coming from the central province of Ma'rib to carry out a terror operation in the capital.

 

Al-Ajri added that the detained al-Qaeda commander had led the terrorist forces in the Qaifa area of the central province of al-Bayda, where they were forced to flee after suffering defeat from the Yemeni forces.

 

On Wednesday, the ministry’s Security Information Center said that both the Daesh and al-Qaeda terrorist groups had carried out more than 320 attacks in the province of al-Bayda during the past five years.

 

Earlier this week, the Yemeni military announced that more than 1,000 square kilometers of al-Bayda had been cleared of terrorists. It said over 250 members of Daesh and al-Qaeda had been killed or wounded during the cleansing operations.

 

The Yemeni military is also fighting off a Saudi-led war on the country.

 

Saudi Arabia invaded Yemen in March 2015 in an unsuccessful attempt to subdue a popular uprising that overthrew a Riyadh-friendly regime.

 

The ongoing war has killed tens of thousands of Yemenis and pushed the country close to the brink of famine. It has also taken a heavy toll on the country’s infrastructure, destroying hospitals, schools, and factories.

 

The aggressor countries have also imposed a blockade on impoverished Yemen.

 

The war has provided an opportunity for terrorist groups such as Daesh and al-Qaeda in the Arabian Peninsula to secure a foothold in Yemen.

  • 도배방지 이미지

위대한 승리자들의 위훈은 영원불멸할것이다 김정은 위원장 연설
1/5
광고
민족 국제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15' and wdate > 1598640835 ) and onoff='1'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