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대통령 조선민주주의인만공화국 창건국경절을 축하하였다

이란 대통령 로하니는 조선의 창건일을 축하하는 축전을 보냈다

이용섭 기자 | 기사입력 2020/09/10 [14:20]

이란 대통령 조선민주주의인만공화국 창건국경절을 축하하였다

이란 대통령 로하니는 조선의 창건일을 축하하는 축전을 보냈다

이용섭 기자 | 입력 : 2020/09/10 [14:20]

이란 대통령 조선민주주의인만공화국 창건국경절을 축하하였다

 

이란 대통령 하싼 로하니는 9월 9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창건 기념절을 맞이하여 조선 김정은 국무위원장에게 축전을 보냈다.

 

이란의 메흐르통신은 9월 9일 자에서 “이란 대통령 조선의 국경절을 축하하였다,”라는 제목으로 관련 사실을 보도하였다.

 

보도에 따르면 이란은 수요일에 보낸 전문에서 이란 대통령 하싼 로하니는 국경일을 맞이하여 조선의 지도자에게 축전을 보냈다.

 

메흐르통신은 “로하니는 축전에서 조선의 최고지도자인 김정은 위원장에게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창건 72주년에 대해 그에게 축하를 보내었다.”라고 하여 로하니 이란 대통령이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창건 72주년을 맞이하여 김정은 국무위원장에게 축전을 보낸 사실을 전하였다.

 

이어서 메흐르통신은 “조선 지도자의 건강과 성공 그리고 조선 인민들의 번영을 기원하며 로하니는 양국의 고위 공무원들의 의지와 결의를 통해 상호 이익을 위한 모든 분야에서 양국 간의 관계가 더욱더 발전이 있기를 희망하였다.”라고 하여 최근 이란이 조선과 급격히 가까워지면서 두 나라가 모든 분야에서 더욱더 발전이 있기를 희망하는 로하니 대통령의 희망을 전하였다.

 

마지막으로 메흐르통신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공화국과 국경일인 공화국 창건일은 9월 9일이다. 그 날은 조선에서 가장 중요한 성스러운 날이다.”라고 하여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창건일을 조선에서는 가장 중요하고 성스러운 날로 기념하고 있다는 사실을 전하였다.

 

한편 9월 9일 자에서 이란의 이르나(IRNA)는 조선과 이란이 금융 및 기타 모든 분야에서 미국의 제재에 맞서 상호 협력하여 미국의 제재를 짓 부셔버릴 것을 협의하였으며, 또 두 나라가 그에 대해 협력하기로 하였다는 소식을 보도하였다.

 

최근 들어서 이란은 이전 보다도 더욱더 조선과 가까워지기를 희망하고 있다. 이미 본지에서도 두 번에 걸쳐 보도를 하였듯이 이란은 조선과 더욱더 가까워져야한다는 희망을 여러 차레 피력하였으며, 그에 대해 이란의 언론들이 대대적으로 보도하였다.

이러한 사실을 현재 미국의 제재에 맹종맹종하면서 이란에서 수입한 석유대금 미화 약 75억 달러는 동결하고 그를 상환을 생각조차 하지 않고 이 핑계 저 핑계를 대고 있는 한국과 경제협력을 중단할 것이며, 한국의 국제법에 소송을 걸 것이라고 경고하는 이란의 태도를 보았을 때 너무나도 다른 이란의 입장이다.

 

현재 한국이 이란에 대해 대하는 태도를 보면 치욕스럽기 그지 없다. 한국의 태도는 국제사회에서 망신을 초래하는 비 외교적 처사이다. 다른 나라들은 미국의 제재에도 불구하고 이란의 자금을 상환하는 방법을 취하고 있다.

 

----- 번역문 전문 -----

 

정치        2020년 9얼 9일, 오후 12시 31분

 

이란 대통령 조선의 국경일을 축하하였다,

 

▲ 이란 대통령 하싼 로하니는 9월 9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창건 기념절을 맞이하여 조선 김정은 국무위원장에게 축전을 보냈다.  © 이용섭 기자

 

테헤란, 9월 09일 메흐르통신(MNA) – 이란은 수요일에 보낸 전문에서 이란 대통령 하싼 로하니는 국경일을 맞이하여 조선의 지도자에게 축전을 보냈다.

 

로하니는 축전에서 조선의 최고지도자인 김정은 위원장에게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창건 72주년에 대해 그에게 축하를 보내었다.

 

조선 지도자의 건강과 성공 그리고 조선 인민들의 번영을 기원하며 로하니는 양국의 고위 공무원들의 의지와 결의를 통해 상호 이익을 위한 모든 분야에서 양국 간의 관계가 더욱더 발전이 있기를 희망하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공화국과 국경일인 공화국 창건일은 9월 9일이다. 그 날은 조선에서 가장 중요한 성스러운 날이다.

 

ZZ/IRN84031753

 

News Code 163288

 

 

----- 원문 전문 -----

 

Politics      Sep 9, 2020, 12:31 PM

 

Iranian President congratulates National day of North Korea

 

▲ 이란 대통령 하싼 로하니는 9월 9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창건 기념절을 맞이하여 조선 김정은 국무위원장에게 축전을 보냈다.     ©이용섭 기자

 

TEHRAN, Sep. 09 (MNA) – In a message on Wednesday, Iranian President Hassan Rouhani felicitated the Supreme Leader of North Korea on the country's National Day.

 

In his message to the Supreme Leader of North Korea Kim Jong-un, Rouhani congratulated him on the 72nd anniversary of the founding of the Democratic People's Republic of Korea.

 

Wishing good health and success to the North Korean Leader and prosperity to the people of this country, Rouhani expressed hope that relations between the two countries in all fields of mutual interest further develop through the will and determination of the two countries’ high officials.

 

Day of the Foundation of the Republic is the Republic Day and National day of the Democratic People's Republic of Korea, held on 9 September. It is one of the most important holidays of the country.

 

ZZ/IRN84031753

 

News Code 163288

  • 도배방지 이미지

위대한 승리자들의 위훈은 영원불멸할것이다 김정은 위원장 연설
1/5
광고
민족 국제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15' and wdate > 1598644110 ) and onoff='1'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