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멘군 두 군데의 사우디 공항 타격

예멘군들이 사우디 지잔과 아브한 공항, 무샤이트 공군기지를 타격하였다.

이용섭 기자 | 기사입력 2020/10/25 [12:40]

예멘군 두 군데의 사우디 공항 타격

예멘군들이 사우디 지잔과 아브한 공항, 무샤이트 공군기지를 타격하였다.

이용섭 기자 | 입력 : 2020/10/25 [12:40]

예멘군 두 군데의 사우디 공항 타격

 

예멘군들이 사우디아라비아 남서부 예멘과의 국경을 접하고 있는 지잔 및 아브하 공항과 가미스 무샤이트 시에 있는 공군 기지를 타겨=격하였다고 예멘군 대변인이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야히야 싸리는 "정확한 타격"이라고 트위터에 올렸다.

 

이에 대해 러시아 스뿌뜨닉끄는 1024일 자에서 예멘의 후티군들은 두 군 데의 사우디 아라비아 공항을 타격하였다고 후티군 대변인이 말했다.”라는 제목으로 관련 사실을 보도하였다.

 

보도에 따르면 예멘은 2014년부터 아브드 라부브흐 만수르 하디 대통령과 후티 세력의 정부 사이에 무력충돌에 휩싸여있다. 사우디아라비아는 2015년에 하디 대통령을 축출한 후 후티에 대한 군사 작전을 시작하였다.

 

스쁘뜨닉끄는 예멘의 후티군들은 사우디아라비아의 지잔 및 아브하 공항과 가미스 무샤이트 시에 있는 공군 기지를 격하였다고 예멘군 대변인이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야히야 싸리는 "정확한 타격"이라고 트위터에 .라고 하여 예멘군들이 사우디 영토 내에 있는 두 군데의 공항을 타격한 사실을 전하였다.

 

한편 예멘군 대변인 야히야 싸리가 사우디공항 정확히 타격이라고 밝히기 전에 사우디가 이끄는 연합군들은 사우디아라비아 남부 지역을 향하여 비행하던 폭발물을 실은 후티군들의 무인기를 격추하여 파괴하였다고 발표하였다. 그러나 후티 운동은 (사우디)연합군들의 성명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스쁘뜨닉끄는 최근 몇 달 동안 후티군과 사우디 연합군들을 폭발물을 가득 적재한 무인기들을 사우디아라비아와 리야드에 반복적으로 보내어 대대적인 공격을 하면서 그들(사우디)을 파괴하고 (사우디 연합군들은)후티군 진지들을 폭격하고 있다.”라고 하여 최근 몇달 간 예멘군과 사우디 주도의 연합군들 사이에 치열한 전투가 벌어지고 있는 사실을 전하였다.

 

스쁘뜨닉그는 “2014년에 내전에 휩싸인 예멘은 1년 후 시아파 후티 군들이 예멘 서부의 많은 지역을 장악하였으며 당시 대통령 아브드 라부부흐 만수르 하디를 축출하였다.”라고 하여 2014년 사우디아라비아의 괴뢰였던 전 대통령 아브드 라부부흐 만수르 하디를예멘군들이 축출한 사실을 전하였다.

 

스쁘뜨닉끄는 하디의 요청에 따라 이웃 국가인 사우디아라비아는 걸프 국가 연합을 구성하고 후티에 대한 군사적 공격을 자행하기 시작했다. 예멘 전쟁으로 11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목숨을 잃었고, 유엔에 따르면 2,400명이 식량 지원을 필요로 하고 있으며 백만 명이 기아의 위기에 직면해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세계 최악의 인도주의적인 재앙을 초래하였다. 5년이 지난 후에도 후티는 여전히 예멘 영토의 대부분을 장악하고 있다.”라고 하여 20153월 사우디가 주도하는 연합군들이 예멘을 군사적으로 공격하기 시작 후 예멘은 세계 최악의 인도주의적인 대 재앙에 빠져있다는 사실을 전하였다.

 

마지막으로 스뿌뜨니끄는 다수가 순니파인 사우디아라비아는 지정학적으로 경쟁(라이벌) 관계인 다수가 시아파인 이란이 반군(예멘군)들을 지원하고 있다고 비난을 하였지만 그에 대해 이란은 단호하게 부정하였다.”라고 하여 이란이 예멘을 돕고 있다고 비난한 사우디의 주장을 이란은 강력히 부인한 사실을 전하였다.

 

 

 

----- 번역문 전문 -----

 

예멘의 후티군들은 두 군 데의 사우디 아라비아 공항을 타격하였다고 후티군 대변인이 말했다.

 

▲ 예멘군들이 사우디아라비아 남서부 예멘과의 국경을 접하고 있는 지잔 및 아브하 공항과 가미스 무샤이트 시에 있는 공군 기지를 타겨=격하였다고 예멘군 대변인이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야히야 싸리는 "정확한 타격"이라고 트위터에 올렸다.  © 이용섭 기자


중동 1458분 그리니치 시간 20201024(자료 수정 그리니치 202010241623)

 

예멘은 2014년부터 아브드 라부브흐 만수르 하디 대통령과 후티 세력의 정부 사이에 무력충돌에 휩싸여있다. 사우디아라비아는 2015년에 하디 대통령을 축출한 후 후티에 대한 군사 작전을 시작하였다.

 

예멘의 후티군들은 사우디아라비아의 지잔 및 아브하 공항과 가미스 무샤이트 시에 있는 공군 기지를 격하였다고 예멘군 대변인이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야히야 싸리는 "정확한 타격"이라고 트위터에 올렸다.

 

앞서 사우디가 이끄는 연합군들은 사우디아라비아 남부 지역을 향하여 비행하던 폭발물을 실은 후티군들의 무인기를 격추하여 파괴하였다고 발표하였다. 후티 운동은 (사우디)연합군들의 성명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최근 몇 달 동안 후티군과 사우디 연합군들을 폭발물을 가득 적재한 무인기들을 사우디아라비아와 리야드에 반복적으로 보내어 대대적인 공격을 하면서 그들(사우디)을 파괴하고 (사우디 연합군들은)후티군 진지들을 폭격하고 있다.

 

2014년에 내전에 휩싸인 예멘은 1년 후 시아파 후티 군들이 예멘 서부의 많은 지역을 장악하였으며 당시 대통령 아브드 라부부흐 만수르 하디를 축출하였다.

 

하디의 요청에 따라 이웃 국가인 사우디아라비아는 걸프 국가 연합을 구성하고 후티에 대한 군사적 공격을 자행하기 시작했다. 예멘 전쟁으로 11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목숨을 잃었고, 유엔에 따르면 2,400명이 식량 지원을 필요로 하고 있으며 백만 명이 기아의 위기에 직면해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세계 최악의 인도주의적인 재앙을 초래하였다. 5년이 지난 후에도 후티는 여전히 예멘 영토의 대부분을 장악하고 있다.

 

다수가 순니파인 사우디아라비아는 지정학적으로 경쟁(라이벌) 관계인 다수가 시아파인 이란이 반군(예멘군)들을 지원하고 있다고 비난을 하였지만 그에 대해 이란은 단호하게 부정하였다.

 

 

 

----- 원문 전문 -----

 

Yemen’s Houthis Have Targeted Two Airports in Saudi Arabia, Says Group’s Military Spokesman

 

▲ 예멘군들이 사우디아라비아 남서부 예멘과의 국경을 접하고 있는 지잔 및 아브하 공항과 가미스 무샤이트 시에 있는 공군 기지를 타겨=격하였다고 예멘군 대변인이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야히야 싸리는 "정확한 타격"이라고 트위터에 올렸다.     ©이용섭 기자

 

MIDDLE EAST 14:58 GMT 24.10.2020(updated 16:23 GMT 24.10.2020)

 

Yemen has been engulfed in an armed conflict between the government of President Abd Rabbuh Mansur Hadi and Houthi rebels since 2014. Saudi Arabia launched a military campaign against the Houthis after they ousted President Hadi in 2015.

 

Houthi rebels in Yemen have targeted the Jizan and Abha airports in Saudi Arabia as well as an air force base in the city of Khamis Mushait, the group’s military spokesman said on Twitter. "The hit was accurate", Yahia Sarea said on Twitter.

 

Earlier, the Saudi-led coalition announced that it had intercepted and destroyed a Houthi drone laden with explosives that was heading towards Saudi Arabia’s southern region. The Houthi movement has not commented on the coalition's statement.

 

In recent months, Houthi rebels and the Saudi-led coalition have been engaged in tit-for-tat attacks, with the rebel group repeatedly sending drones packed with explosives into Saudi Arabia and Riyadh destroying them and responding with air strikes on Houthi positions.

 

Yemen is mired in a civil war that started in 2014 and escalated a year later, when Shia Houthi rebels seized control of much of the west of the country and ousted then-President Abd Rabbuh Mansur Hadi.

 

At the request of Hadi, neighbouring Saudi Arabia formed a coalition of Gulf states and launched a military campaign against the Houthis. The war in Yemen has left more than 110,000 people dead and, according to the United Nations, it has resulted in the world’s worst humanitarian crisis, with more than 24 million in need of assistance and a million people are estimated to be facing the threat of hunger. Five years later, the Houthis remain in control of much of Yemen’s territory.

 

 

 

 

Sunni-majority Saudi Arabia has accused its geopolitical rival Shia-majority Iran of providing military assistance to the rebel group, a claim Tehran has categorically denied.

  • 도배방지 이미지

당창건 75돐 김정은위원장 연설문 전문
1/7
광고
광고
민족 국제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15' and wdate > 1604120792 ) and onoff='1'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