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 리야드의 미국 대사관 미사일, 무인기 공격 가능성 경고

리야드 주재 미국 대사관은 미사일과 무인기의 공격을 리야드 거주 미국 시민들에게 경고

이용섭 기자 | 기사입력 2020/10/29 [13:11]

사우디 리야드의 미국 대사관 미사일, 무인기 공격 가능성 경고

리야드 주재 미국 대사관은 미사일과 무인기의 공격을 리야드 거주 미국 시민들에게 경고

이용섭 기자 | 입력 : 2020/10/29 [13:11]

사우디 리야드의 미국 대사관 미사일, 무인기 공격 가능성 경고

 

이란과 러시아의 언론들의 보도에 따르면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에 있는 미국 대사관은 예멘군들이 미사일과 무인기들로 리야드를 공격할 수 있다고 경고하였다.

 

이에 대해 이란의 메흐르통신은 1028일 자에서리야드의 미국 대사관 미사일, 무인기 공격 가능성 경고라는 제목으로 관련 사실을 보도하였다.

 

보도에 의하면 사우디아라비아 주재 미국 대사관은 수요일에 낸 성명서에서 미사일과 무인기들의 공격 가능성에 대해 우려하면서 리야드 시민들에게 보안에 신경을 쓸 것을 조언하였다.

 

메흐르통신은 이 성명서에서 리야드 주재 미국 대사관은 사우디아라비아에 거주하는 미국 시민들에게 리야드 시에 대해 미사일과 무인기 공격 가능성을 경고하였다. 리야드에 대한 미사일 및 무인기 공격 가능성에 대한 보도들에 따르면 미국 시민들은 경계심을 가지고 그에 대한 필요한 예방 조치들을 취하는 것이 좋다.”라고 하여 리야드에 거주하는 미국 시민들에게 미사일과 무인이들의 공격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경고하면서, 미국 시민들은 그에 대해 극도의 경계심을 가지는 것이 필요하다고 한 미국 대사관의 말을 인용하여 보도하였다.

 

이어서 미국 대사관이 낸 성명서는 시민들이 집 밖에 머무르고 있을 때 폭발음이 들리면 즉시 바닥에 누워서 로켓이나 무인기들의 폭발 후 남겨진 알 수 없는 물체들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한다고 권하였다.

 

메흐르통신은 예멘군들은 억압을 받고 있는 예멘 시민들에 대해 사우디 연합군들은 잔인한 공격에 대한 보복으로 사우디의 군사 시설들에 대한 공격을 반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예멘군 대변인 야히야 싸리 중장은 목요일에 사우디아라비아 남부에 있는 사우디 "아브하" 공항을 또 다시 무인기로 타격하였다고 발표하였다.라고 하여 세계에서도 가장 가난한 나라인 예멘에 대해 잔인한 공격을 자행하는 데 대한 보복공격 차원에서 사우디 내의 민감한 군사 시설들에 대해 지속적으로 공격하고 있는 데 대해 전하였다.

 

메흐르통신은 위에서 언급한 문제들을 감안하였을 때 야히야 싸리는 예멘 공군들이 오늘 아침 공격 작전에서 아브하 공항의 중요한 군사본부를 타격하였다고 말했다. 또 그는 그 공격은 "K2 까씨쁘" 무인기로 수행되었으며 (사우디와의)직접적인 대결이라고 지적하였다. 예멘군 대변인은 예멘군이 사우디 침략자들과 예멘에 대한 포위 공격에 맞서 군사 작전을 계속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라고 하여 예멘군들이 자체적으로 생산한 무인 공격기 <k2-까시쁘>를 통해 아브하 공항의 주요 군사본부를 타격하였으며 그러한 공격은 사우디 침략자들에 맞선 직접적인 대결이며 예멘은 사우디 침략자들의 포위 공격에 맞서 계속 될 것이라고 한 예멘군 대변인의 말을 전하였다.

 

 

 

----- 번역문 전문 -----

 

정치   20201028, 오후 1016

 

 

리야드의 미국 대사관 미사일, 무인기 공격 가능성 경고

 

▲ 이란과 러시아의 언론들의 보도에 따르면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에 있는 미국 대사관은 예멘군들이 미사일과 무인기들로 리야드를 공격할 수 있다고 경고하였다.  © 이용섭 기자


테헤란
, 1028일 메흐르통신(MNA) 사우디아라비아 주재 미국 대사관은 수요일에 내 성명서에서 미사일과 무인기들의 공격 가능성에 대해 우려하면서 리야드 시민들에게 보안에 신경을 쓸 것을 조언하였다.

 

이 성명서에서 리야드 주재 미국 대사관은 사우디아라비아에 거주하는 미국 시민들에게 리야드 시에 대해 미사일과 무인기 공격 가능성을 경고하였다.

 

리야드에 대한 미사일 및 무인기 공격 가능성에 대한 보도들에 따르면 미국 시민들은 경계심을 가지고 그에 대한 필요한 예방 조치들을 취하는 것이 좋다.

 

성명서는 시민들이 집 밖에 머무르고 있을 때 폭발음이 들리면 즉시 바닥에 누워서 로켓이나 무인기들의 폭발 후 남겨진 알 수 없는 물체들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한다고 권하였다.

 

예멘군들은 억압을 받고 있는 예멘 시민들에 대해 사우디 연합군들은 잔인한 공격에 대한 보복으로 사우디의 군사 시설들에 대한 공격을 반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예멘군 대변인 야히야 싸리 중장은 목요일에 사우디아라비아 남부에 있는 사우디 "아브하" 공항을 또 다시 무인기로 타격하였다고 발표하였다.

 

위에서 언급한 문제들을 감안하였을 때 야히야 싸리는 예멘 공군들이 오늘 아침 공격 작전에서 아브하 공항의 중요한 군사본부를 타격하였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그 공격은 "K2 까씨쁘" 무인기로 수행되었으며 (사우디와의)직접적인 대결이라고 지적하였다.

 

예멘군 대변인은 예멘 군이 사우디 침략자들과 예멘에 대한 포위 공격에 맞서 군사 작전을 계속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MA/FNA13990807000994

 

News Code 165302

 

 

----- 원문 전문 -----

 

Politics Oct 28, 2020, 10:16 PM

 

 

US Embassy in Riyadh warns of possible missile, drone attacks

 

▲ 이란과 러시아의 언론들의 보도에 따르면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에 있는 미국 대사관은 예멘군들이 미사일과 무인기들로 리야드를 공격할 수 있다고 경고하였다.     ©이용섭 기자

 

TEHRAN, Oct. 28 (MNA) The US Embassy in Saudi Arabia in a statement on Wednesday issued security advice to its citizens in Riyadh, fearing possible missile and drone strikes.

 

In this statement, US Embassy in Riyadh alerted American citizens living in Saudi Arabia of a potential missile and drone attack on the city.

 

According to reports of possible missile and drone strikes on Riyadh, American citizens are advised to be vigilant and take the necessary precautions.

 

The statement recommended that if citizens stay outside the residence and hear the sound of an explosion, immediately lie on the ground and avoid contact with unknown objects left over from the explosion of a rocket or UAV.

 

Yemeni forces have repeatedly carried out attacks on the Saudi’s military infrastructures in retaliation for the Saudi coalition's brutal attacks on oppressed Yemeni citizens.

 

Spokesman of Yemeni Armed Forces Spokesman Brigadier General Yahya Sare’e on Tuesday announced that that the Saudi Airport "Abha", in southern Saudi Arabia, was once again targeted by drones.

 

Given the above issue, Yahya Sare’e said that Yemeni air force targeted an important military center at Abha Airport this morning in an offensive operation.

 

He further pointed out that the attack was carried out with "K2 Qassif” drones and was a direct confrontation.

 

Yemeni Armed Forces spokesman emphasized that Yemeni army continues its military operations against Saudi aggressors and the siege of the country.

 

MA/FNA13990807000994

 

 

News Code 165302

  • 도배방지 이미지

당창건 75돐 김정은위원장 연설문 전문
1/7
광고
광고
민족 국제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15' and wdate > 1604065190 ) and onoff='1'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