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제르 대통령 나고르노-까라바흐 분쟁에 도움을 준 에르도간에 감사

아제르바이잔의 형제국인 뛰르끼예와의 동맹을 더욱 굳세어질 것이다

이용섭 기자 | 기사입력 2020/10/29 [13:31]

아제르 대통령 나고르노-까라바흐 분쟁에 도움을 준 에르도간에 감사

아제르바이잔의 형제국인 뛰르끼예와의 동맹을 더욱 굳세어질 것이다

이용섭 기자 | 입력 : 2020/10/29 [13:31]

아제르 대통령 나고르노-까라바흐 분쟁에 도움을 준 에르도간에 감사

 

아제르바이잔 대통령이 나고르노-까라바흐 분쟁에 도움을 준 뛰르끼예 대통령 에르도간에게 감사의 축전을 보냈다.

 

이에 대해 러시아의 따스통신은 1029(오늘) 자에서 아제르바이잔의 알리예브는 나고르노-까라바흐 분쟁에 도움을 준 뛰르끼예 에르도간에 감사의 인사를 하였다.”라는 제목으로 관련 사실을 보도하였다.

 

보도에 따르면 아제르바이잔 일함 알리예브 대통령은 나고르노-까라바흐와 그 주변에서 벌어진 아르메니아-아제르바이잔 분쟁에 도움을 준 뛰르끼예의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간에 감사의 인사를 표명하였다고 알리예브의 언론 매체가 수요일에 발표하였다.

 

따스통신은 알리예브는 "아르메니아-아제르바이잔 분쟁에 대한 귀하의 확고부동한 입장, 우리의 대의에 대한 귀하의 확고한 지지는 우리 인민들에게 매우 가치 있는 우리 시대에 빛나는 예입니다. 아제르바이잔은 모든 문제에서 형제국인 뛰르끼예를 지지합니다."라고 1029일 국경일을 기념하는 에르도간에게 친서를 보냈다.라고 하여 아르메니아-아제르바이잔 간의 분쟁에 뛰르끼예가 개입하여 아제르바이잔을 도와준 데 대해 감사를 전하면서 아제르바이잔은 형제국인 뛰르끼예를 지지한다고 전한 사실을 보도하였다.

 

이어서 따스통신은 알리예브는 "최근 몇 년 동안 당신의 형제 국가는 세계적인 규모의 독자적인 정책을 수행하고 포괄적인 정치, 경제, 사회, 군사 및 기술 발전을 보여줌으로써 힘의 중심국가가 되었습니다."라고 알리예브가 말했다. "우리 인민들의 의지와 공통적인 국가적, 도덕적 가치에 기반한 아제르바이자-뛰르끼예의 단결과 전략적 동맹은 우리의 공동 노력으로 이제 절정에 달하였습니다."라고 하여 알리예브가 뛰르끼예를 찬양한 내용을 전하였다.

 

계속해서 따스통신은 알리예브는 "나는 다음 후세들을 위한 가장 큰 유산인 흔들리지 않는 아제르바이잔-뛰르끼예의 단결과 형제애는 '일국 2 체제'의 개념에 따라 계속 발전하고 강화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라고 하여 아제르바이잔-뛰르끼예의 연합(형제국가)이 앞으로도 계속강화발전 할 것이라고 한 아제르바이잔 대통령의 말을 전하였다.

 

마지막으로 따스통신은 나고르도-까라바흐의 (분쟁)상황은 927일에 긴장이 시작되었다. 아제르바이잔과 이르메니아 양 측 모두 민간인을 포함하여 사상자가 발생하였다고 보고가 되고 있다. 앙카라는 바쿠(아제르바이잔)에 대한 지지를 거듭해서 표명하고 (휴전)협상탁과 전투에 대한 지원을 제안하였다.”라고 하여 최근 일어난 아르메니아-아제르바이잔 간의 분쟁의 발발과 그 과정에서 뛰르끼예가 아제르바이잔을 지원한 사실을 전하였다.

 

 

 

----- 번역문 전문 -----

 

10290148

 

아제르바이잔의 알리예브는 나고르노-까라바흐 분쟁에 도움을 준 뛰르끼예 에르도간에 감사의 인사를 하였다.

 

나고르노-까라바흐의 상황은 927일에 긴장이 시작되었다.

 

▲ 아제르바이잔 대통령이 나고르노-까라바흐 분쟁에 도움을 준 뛰르끼예 대통령 에르도간에게 감사의 축전을 보냈다.  © 이용섭 기자

 

바쿠, 1028. /TASS/. 아제르바이잔 일함 알리예브 대통령은 나고르노-까라바흐와 그 주변에서 벌어진 아르메니아-아제르바이잔 분쟁에 도움을 준 뛰르끼예의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간에 감사의 인사를 표명하였다고 알리예브의 언론 매체가 수요일에 발표하였다.

 

알리예브는 "아르메니아-아제르바이잔 분쟁에 대한 귀하의 확고부동한 입장, 우리의 대의에 대한 귀하의 확고한 지지는 우리 인민들에게 매우 가치 있는 우리 시대에 빛나는 예입니다. 아제르바이잔은 모든 문제에서 형제국인 뛰르끼예를 지지합니다."라고 1029일 국경일을 기념하는 에르도간에게 친서를 보냈다.

 

알리예브는 "최근 몇 년 동안 당신의 형제 국가는 세계적인 규모의 독자적인 정책을 수행하고 포괄적인 정치, 경제, 사회, 군사 및 기술 발전을 보여줌으로써 힘의 중심국가가 되었습니다."라고 알리예브가 말했다. "우리 인민들의 의지와 공통적인 국가적, 도덕적 가치에 기반한 아제르바이자-뛰르끼예의 단결과 전략적 동맹은 우리의 공동 노력으로 이제 절정에 달하였습니다."

 

알리예브는 "나는 다음 후세들을 위한 가장 큰 유산인 흔들리지 않는 아제르바이잔-뛰르끼예의 단결과 형제애는 '일국 2 체제'의 개념에 따라 계속 발전하고 강화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나고르도-까라바흐의 (분쟁)상황은 927일에 긴장이 시작되었다. 아제르바이잔과 이르메니아 양 측 모두 민간인을 포함하여 사상자가 발생하였다고 보고가 되고 있다. 앙카라는 바쿠(아제르바이잔)에 대한 지지를 거듭해서 표명하고 (휴전)협상탁과 전투에 대한 지원을 제안하였다.

 

 

----- 원문 전문 -----

 

29 OCT, 01:48

 

Azerbaijan’s Aliyev thanks Turkey’s Erdogan for help in Nagorno-Karabakh conflict

 

The situation in Nagorno-Karabakh escalated on September 27

 

▲ 아제르바이잔 대통령이 나고르노-까라바흐 분쟁에 도움을 준 뛰르끼예 대통령 에르도간에게 감사의 축전을 보냈다.     ©이용섭 기자

 

BAKU, October 28. /TASS/. President of Azerbaijan Ilham Aliyev thanked his Turkish counterpart Recep Tayyip Erdogan for his help in the Armenian-Azerbaijani conflict in and around Nagorno-Karabakh, Aliyev’s press service announced Wednesday.

 

"Your firm and unambiguous position on the Armenian-Azerbaijani conflict, your unwavering support of our cause are a shining example of our solidarity, which is very valuable for our people. Azerbaijan, for its part, supports the brotherly Turkey in all matters," Aliyev said in his message to Erdogan, dedicated to the Day of the Republic national holiday, celebrated on October 29.

 

"In recent years, your fraternal country has become a center of power by conducting an independent policy on a global scale, and by displaying comprehensive political, economic, social, military and technological development," Aliyev said. "The Azerbaijani-Turkish unity and strategic alliance, based on the will and common national and moral values of our people, are at its peak now, thanks to our joint effort."

 

"I am certain that the unwavering Azerbaijani-Turkish unity and fraternity - our greatest legacy for the upcoming generations - will keep developing and strengthening in compliance with the ‘one nation, two states’ concept," Aliyev said.

 

 

 

The situation in Nagorno-Karabakh escalated on September 27. Both Azerbaijan and Armenia report killed and injured, including among civilians. Ankara repeatedly stated its support of Baku and proposed assistance both at the negotiation table and on the battlefield.

  • 도배방지 이미지

당창건 75돐 김정은위원장 연설문 전문
1/7
광고
광고
민족 국제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15' and wdate > 1604065603 ) and onoff='1'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