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명의 백두산 밀영이 전하는 역사

민병수 기자 | 기사입력 2019/08/13 [15:07]

혁명의 백두산 밀영이 전하는 역사

민병수 기자 | 입력 : 2019/08/13 [15:07]

 


혁명의 백두산이 전하는 사실

8월 13일 화요일


▲     ©자주일보

 

혁명의 만 년 재보 백역산 밀영

 

경애하는 최고 영도자 김정은 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었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혁명역사와 업적이 깃들어 있는 혁명 전적지와 혁명 사적지, 사적 건물들을 잘 관리하고 철저히 보위하며 그를 통한 교양 사업을 강화하여야 합니다.

 

백역산 밀영은 항일무장투쟁 시기 국내에 진출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 불멸의 자국을 남기신 혁명 전적지이다.

 

밀영은 함경남도 신흥군에 있는 백역산에 자리 잡고 있다.

 

백역산 밀영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역사적인 서강 회의에서 제시하신 국내 비밀 근거지를 창설할 데 대한 방침에 따라 (1937)년 여름에 꾸려졌다.

 

이 밀영은 함흥, 흥남, 원산을 비롯한 동해안 일대와 국내의 전반적 혁명운동에 대한 위대한 수령님의 유일 적 영도를 실현하는 지역적 영도 거점의 하나였으며 조선 인민혁명군 소부대, 소조들의 작전기지, 활동기지, 후방기지였다.

 

(1937)월 백역산 밀영을 찾으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조선 인민혁명군 소부대, 소조들의 활동 방향을 제시하시었다.

 

그후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1938)월 혜산 사건의 후과로 파괴된 혁명 조직을 복구하며 무장투쟁을 계속 앙양시키기 위하여 양덕으로 진출하시던 길에 또다시 이곳에 들리시어 하룻밤을 보내시면서 조선 인민혁명군 소부대, 소조들의 활동을 요해하시고 앞으로의 행동 5방향을 밝혀주시었다.

 

밀영에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계시던 귀틀집이 있으며 감시초소 자리 등 혁명유적, 유물들이 원상대로 보존되어 있다.

 

신흥군 영고리 독산에는 신흥지구 비밀 근거지에 깃든 불멸의 업적을 길이 전하는 신흥지구 혁명 사적비 조국광복의 역사와 더불어 길이 빛나라가 건립되어 있으며 위대한 수령님께서와 항일의 여성 영웅 김정숙 동지께서 이곳에 진출하여 벌이신 혁명 활동 노정을 보여주는 신흥지구혁명 전적지 분포도가 있다.

 

(2001)월 이곳 혁명 전적지를 찾으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신흥군과 부전군, 장진군을 포괄하는 신흥지구 혁명 전적지는 항일혁명 투쟁 시기에 위대한 수령님께서와 김정숙 어머님께서 여러 차례 나오시어 조선 인민혁명군 소부대와 정치 공작원들의 활동을 몸소 조직, 지도하시고 국내 인민들을 조국 해방을 위한 전민 항쟁으로 불러일으키신 유서 깊은 곳이라고 하시면서 국내 깊이에 이런 혁명 전적지가 있다는 것은 항일혁명 투쟁의 역사적 의의를 더욱 부각시켜 주는 것이라고 가르치시었다.

 

백두산 절세 위인들의 발자취가 어려 있는 혁명의 만 년 재보 백역산 밀영,

오늘도 이곳으로는 답사 대오가 끝없이 흐르고 있으며 새 세대들은 역사의 땅에 깃든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업적을 새겨 안으며 혁명 신념을 더욱 굳게 간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