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국방과학원, 새형의 잠수함탄도탄 《북극성-3》형시험발사에 성공

조선 잠수함탄도탄 북극성-3호 시험발사 성공

고덕인 기자 | 기사입력 2019/10/03 [06:53]

조선국방과학원, 새형의 잠수함탄도탄 《북극성-3》형시험발사에 성공

조선 잠수함탄도탄 북극성-3호 시험발사 성공

고덕인 기자 | 입력 : 2019/10/03 [06:53]

조선 국방과학원, 새형의 잠수함탄도탄 《북극성-3》형 시험발사에 성공

 

▲ 어제(10월 2일) 조선 원산만 수역에서 실시된 발사체는 새 형의 <묵극성-3호>라고 10월 3일발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하였다. 조선중앙통신은 "조선국방과학원, 새형의 잠수함탄도탄 《북극성-3》형시험발사에 성공, 자위적국방력강화의 일대 사변"이라는 제목으로 발사가 성공적으로 진행되었음을 보도하였다.     © 고덕인 기자


 

▲ 사진출처: 로동신문     © 고덕인 기자

 

▲ 사진출처: 로동신문     © 고덕인 기자

 

▲ 사진출처: 로동신문     © 고덕인 기자

 

▲ 사진출처: 로동신문     © 고덕인 기자

 

▲ 사진출처: 로동신문     © 고덕인 기자

 

 

어제(102) 조선 원산만 수역에서 실시된 발사체는 새 형의 <묵극성-3>라고 103일발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하였다. 조선중앙통신은 "조선 국방과학원, 새 형의 잠수함 탄도탄 북극성-3형 시험 발사에 성공, 자위적 국방력 강화의 일대 사변"이라는 제목으로 발사가 성공적으로 진행되었음을 보도하였다.

 

보도에 따르면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과학원은 2019102일 오전 조선 동해 원산만 수역에서 새 형의 잠수함 탄도탄 북극성-3형 시험 발사가 성공적으로 진행되었으며, 새 형의 탄도탄 발사시험은 고각 발사 방식으로 진행이 되었다.

 

조선중앙통신은 "시험발사를 통하여 새로 설계된 탄도탄의 핵심전술 기술적 지표들이 과학 기술적으로 확증되었으며 시험 발사는 주변 국가들의 안전에 사소한 부정적 영향도 주지 않았다."라고 보도하여 새 형의 탄도탄 북극성-3호의 시험 발사가 성공적으로 진행이 되었으며, 주변 나라들에 그 어떤 부정적 영향도 주지 않았음을 전하였다.

 

한편 시험 발사에 참가한 관계자들은 북극성-3형 시험 발사가 성공적으로 진행된 후 관련 사실을 당 중앙위원회에 보고를 하였으며, 이에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시험 발사에 참가한 국방과학연구단위들에 당 중앙위원회를 대표하여 뜨겁고 열렬한 축하를 보내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하였다.

 

마지막으로 조선중앙통신은 "이번에 진행한 새 형의 잠수함 탄도탄 북극성-3형 시험 발사의 성공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에 대한 외부세력의 위협을 억제하고 나라의 자위적 군사력을 더 한층 강화하는 데서 새로운 국면을 개척한 중대한 성과로 된다."라고 하여 어제 진행한 새 형의 잠수함발사 탄도탄(SLBM) <북극성-3>형의 시험 발사의 의미를 강조하였다.

 

한편 로동신문에 올라온 새 형의 잠수함 탄도탄 <북극성-3>형의 시험 발사에 대한 사진들 가운데 맨 마지막 장면을 보면 "새 형의 잠수함 탄도탄 <북극성-3>형의 사거리"를 추정할 수가 있다. 실질적으로 마지막 사진은 엄밀히 말하면 새 형의 잠수함 탄도탄 <북극성-3>형의 시험 발사와는 직접적인 관련이 없다. 다만 마지막 사진은 <북극성-3>형은 전 지구적 범위의 사거리를 가지고 있다는 무언의 신호(메세지-경고)를 적대 세력들에게 보내고 있다고 볼 수 있다.

 

----- 새 형의 잠수함발사 탄도탄(SLBM) <북극성-3> 형 발사시험 보도 전문-조선중앙통신 -----

 

조선 국방과학원, 새 형의 잠수함 탄도탄 북극성-3형 시험 발사에 성공

 

자위적 국방력 강화의 일대 사변

 

3일발 조선중앙통신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과학원은 2019102일 오전 조선 동해 원산만 수역에서 새 형의 잠수함 탄도탄 북극성-3형 시험 발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하였다.

 

새 형의 탄도탄 시험 발사는 고각 발사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시험 발사를 통하여 새로 설계된 탄도탄의 핵심전술 기술적 지표들이 과학 기술적으로 확증되었으며 시험 발사는 주변 국가들의 안전에 사소한 부정적 영향도 주지 않았다.

 

현지에서 시험 발사를 지도한 당 및 국방과학연구부문 간부들은 성공적인 시험 발사결과를 당중앙위원회에 보고하였다.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김정은 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를 대표하여 시험 발사에 참가한 국방과학연구단위들에 뜨겁고 열렬한 축하를 보내시었다.

 

이번에 진행한 새 형의 잠수함 탄도탄 북극성-3형 시험 발사의 성공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에 대한 외부세력의 위협을 억제하고 나라의 자위적 군사력을 더한층 강화하는 데서 새로운 국면을 개척한 중대한 성과로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 2019/10/03 [12:28] 수정 | 삭제
  • 와 . . 저고도 . . 엄청나다. . .
조선 외무성 담화 '미국 태도에 대화 막 내릴 수도'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