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 진정한 분조 관리제란?

이정섭 기자 | 기사입력 2019/10/25 [19:50]

조선, 진정한 분조 관리제란?

이정섭 기자 | 입력 : 2019/10/25 [19:50]

 조선, 진정한 분조 관리제란?

 

  © 자주일보

 

분조관리제의 우월성을 높이 발양시키자

 

분조관리제를 바로 실시하는 것은 농업근로자들의 책임성과 창조적 열의를 높여 농업생산을 늘이기 위한 중요한 정책적요구의 하나이다.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김정은 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었다.

 

농업부문에서 현실발전의 요구에 맞게 분조관리제를 바로 실시하여 농장 원들의 책임성과 창조적 열의를 높이 발양시키도록 하여야 합니다.

 

분조는 농촌의 말단단위이다.

분조의 역할을 높여야 농사를 자체의 힘으로 해나갈 수 있다.

 

분조의 역할을 높이자면 위대한 수령님께서 창조하신 분조관리제를 바로 실시하여야 한다.

 

분조관리제는 농업근로자들이 공동경리에 대한 애착을 가지고 생산과 관리에 주인답게 참가하게 하는 훌륭한 생산조직형태, 우월한 관리방법이다.

 

분조관리제를 바로 실시하자면 우선 농업근로자들에게 토지관리와 영농공정수행, 생산계획수행과 관련한 과업을 명백히 주고 그에 대한 총화를 제때에 실속 있게 하여야 한다. 이것은 분조관리제의 중요한 요구이다.

 

우리 당의 정책적 요구는 분조관리제안에서 포전담당책임제를 실시하는 것이다.

 

농장들에서는 자체의 실정에 맞게 포전담당책임제를 옳게 적용하여 농업근로자모두가 주인다운 자각과 높은 열의를 가지고 책임적으로 일해 나가도록 하여야 한다.

 

다음으로 분배를 철저히 사회주의분배원칙대로 하여야 한다.

 

분배에서 평균주의를 없애야 한다.

 

분배에서 평균주의는 사회주의분배원칙과 인연이 없으며 농업근로자들의 생산의욕을 떨어뜨리는 해로운 작용을 한다.

 

그러므로 분조들에서 농업근로자들의 노력일 평가를 노동의 양과 질에 따라 제때에 정확히 하여야 한다.

 

그리고 사회주의분배원칙의 요구에 맞게 분조에서 생산한 알곡가운데서 국가가 정한 일정한 몫을 제외한 나머지는 농업근로자들에게 그들이 번 노력 일에 따라 현물을 기본으로 하여 분배하도록 하여야 한다.

 

또한 알곡수매과제를 합리적으로 정해주어야 한다.

 

알곡수매과제를 지나치게 많이 주면 농업근로자들이 자신심이 없어하므로 그들의 열의를 떨어뜨린다.

 

그렇다고 하여 지나치게 적게 주면 국가식량공급대상들에 대한 식량공급을 제대로 할 수 없으며 공업원료와 먹이문제 등도 해결할 수 없다.

 

그러므로 나라의 식량수요와 농업근로자들의 이해관계, 생활상요구를 옳게 타산하여 알곡수매과제를 합리적으로 정해주어 그들이 자신심을 가지고 분발하여 투쟁하도록 하여야 한다.

분조 장들의 책임성과 역할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분조 장들은 사회주의농촌진지를 강화하는데서 우리 당이 의거하고 있는 농촌핵심이며 분조농사와 관리를 조직하고 집행하는 농촌의 초급지휘성원이다.

 

분조 장들이 자기 임무를 어떻게 수행하는가에 따라 당의 농업정책이 관철되는가 못 되는가, 분조관리제의 우월성과 생활력이 발휘 되는가 못되는가 하는 것이 좌우되게 된다.

 

그러므로 분조 장 대열을 바로 꾸리며 모든 분조 장들이 경애하는 최고영도자동지께서 밝혀주신 분조장의 임무를 잘 알고 책임적으로 수행하도록 하여야 한다.

 

농업부문에서는 분조관리제를 바로 실시할 데 대한 당 정책을 철저히 관철하여 농업생산을 더욱 늘여나가야 할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김정은 국무위원장 백두산 정상에 올랐다.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