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멘(후티)군 공격에 예멘의 사우디 군 대규모 손실

사우디 군과 그 고용병들 예멘 군들의 공격에 대구모 손실

고덕인 기자 | 기사입력 2019/11/27 [13:53]

예멘(후티)군 공격에 예멘의 사우디 군 대규모 손실

사우디 군과 그 고용병들 예멘 군들의 공격에 대구모 손실

고덕인 기자 | 입력 : 2019/11/27 [13:53]

예멘(후티)군 공격에 예멘의 사우디 군 대규모 손실

 

예멘군들이 탄도미사일 9기와 무인 공격기 20대 이상을 동원하여 예멘에 있는 사우디지원 군들을 공격하였으며, 그로 인해 사우디, 아랍에미레이트 연합, 수단군 병사들 350명 이상이 죽고 부상을 당하는 대규모 인명 손실을 입었다.

 

이에 대해 레바논의 알 마스다르는 1125일 자에서 예멘(후티)군 공격에 예멘의 사우디 지원 군 대규모 손실을 가져왔다.: 스팍스라는 제목으로 관련 사실을 전하였다.

 

마스다르는 몇 분 전 예멘군 대변인은 이틀 전 후티가 주도하여 예멘 서부 보차 거리를 공격하여 사우디가 이끄는 군대가 대규모적인 손실을 입는 결과를 가져왔다고 발표하였다.”라고 보도하여 예멘(후티 안사룰라 운동)군이 주도를 한 공격에 의해 사우디가 주도하는 연합군들이 대규모의 피해를 입었다는 사실을 전하였다.

 

예멘군 대변인은 " '만약 당신들이 돌아간다면' 이라는 명의의 작전에는 9기의 탄도미사일들과 20대 이상의 무인 공격기들을 동원하여 공격을 수행하였다.: 그들은 모차의 적 주둔지를 목표로 삼았다."고 시작하였다.

 

예멘군 대변인은 "작전이 진행되는 동안 사우디, (아랍)에미레이트, 수단 인들을 포함하여 적들 350명 이상이 죽고 부상을 당하였다면서, 계속해서 그들은 목표로 삼은 모차 주둔지에서 "다섯 개의 무기창고들과 수많은 군용 차량들 그리고 장갑차 들을 파괴하였다."는 점을 지적하였다.

 

대변인의 사우디 주도 연합군들에 대한 군사작전에 대한 언급을 보았을 때 사우디 연합군들이 인명 및 군사 장비들에 대한 대규모의 피해를 입었음을 알 수가 있다. 현재 사우디아라비아는 유엔주재 하에 맺어진 후티 안사룰라 운동(실질적으로 예멘 정규군이다.)과 예멘 만수르 하디에 충성하는 군대들과 맺은 예멘 서부 후데이다흐 항구도시와 예멘 서해안에서 군사적 행동을 중지하기로 한 <휴전협정 체결>에도 불구하고 휴전협정을 위반하면서 여전히 예멘을 무차별적으로 공격하고 있다.

 

이러한 사우디군들의 예멘 폭격(공격)에 보복 차원에서 공격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대변인은 강조하였다. 이에 대해 알 마스다르는 대변인은 예멘군(후티)들에 의한 이 대규모 공격은 예멘 북부에서 자행된 사우디 연합군들의 타격에 대한 보복공격 차원에서 이루어졌다고 말했다.”고 보도하여 예멘 군들은 사우디의 무차별적인 공격을 그저 눈을 뻔히 뜨고 앉아서 구경만 하지 않을 것이라고 사우디에 강력히 경고하는 예멘 군들의 의지를 전하였다.

 

마지막으로 알 마스다르는 그는 "우리는 후데이다흐 항구도시와 서해안에서 (휴전협정을) 위반하는 데 대해 결코 가만히 앉아만 보고만 있지 않을 것이며 강력하게 대응(응전)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다고 하여 예멘군들이 앞으로 사우디 군과 그 동맹군들에 대해 무자비하게 공격을 가할 것임을 경고하는 예멘군 대변인의 말을 전하였다.

 

이미 예멘군들은 지난 사우디 국영 석유회사 아람코사의 주요한 석유 시설을 공격하여 심대한 타격을 가한 후에 사우디아라비아에 휴전을 하자고 제의하였다. 즉 사우디아라비아가 예멘에 대해 공격(공습, 폭격)을 멈춘다면 예멘 군들 역시 사우디에 대한 공격을 즉시 중단하겠다고 사우디에 제안을 하였다. 하지만 이 제안을 받은 사우디는 여전히 예멘의 제안에 결정적인 응답을 하지 않고 예멘을 공격해대고 있다.

 

물론 얼마 전 보도들을 보면 사우디아라비아가 예멘과 휴전협정 체결을 위해 예멘(후티 안사룰라 운동)과 대화를 강화해나가고 있다. 하지만 그와는 별개로 예멘 전황을 보면 사우디군과 그 동맹군들(고용병들)은 이전과 전혀 다름없이 예멘을 공격하고 있다. 이에 맞서 예멘군들은 이번과 같은 대규모 공격을 한 것이다.

 

예멘전은 겉으로 보기에는 사우디군과 사우디가 이끄는 연합군들과 예멘(후티 안사룰라 운동) 군과의 전쟁처럼 보인다. 하지만 예멘 전쟁은 실질적으로는 서방 제국주의 연합세력들과 예멘군과의 전쟁이다. 이에 대해 이란의 파르스통신은 2017년 초 보도에서 예멘 전쟁은 지중해 수에즈 운하 홍해 아덴만(예멘 서부해안 앞 바다) 인도양 · 페르샤만 해로를 장악하기 위해 이스라엘이 벌인 전쟁이라고 보도하였다.

 

파르스통신의 이 같은 보도는 결코 허위 사실을 전한 것이 아니다. 실제로 예멘 전쟁에는 미 해군 특수부대인 <네이비 실>이 투입되기도 하였고, 또 미국의 사설 군부대인 <흙탕 물-블랙 워터>라는 특수부대도 투입되어 군사작전을 벌였다. 또 그들은 예멘에 투입되어 예멘 민간인들을 대상으로 허위 사실을 사실인 양 선전 선동을 하면서 심리전을 벌이기도 하였다.

 

또 영국은 사우디아라비아 특수병들과 공군 조종사들을 자국의 훈련장에서 훈련을 시켜 예멘 전에 투입을 하고 있다. 영국은 예멘 전을 벌이고 있는 사우디아라비아에 국제적으로 사용이 금지된 집속탄과 우라늄 탄 등 여러 가지의 대량 살상 무기들을 수출하고 있다. 물론 이에 대해 국제 인권단체들이 항의도 하였지만 이에 아랑곳 하지 않고 영국은 여전히 해당한 무기들을 수출하고 있다.

 

이처럼 예멘 전 역시 내전이나 내란이 아닌 국제전이다. 보도에 따르면 예멘전에 사우디가 주도하는 연합군에는 22개국이 참여하고 있으며, 서방 제국주의 연합세력들을 이루고 있는 나라들은 9개국이 참여하고 있다.

 

우리는 예멘 전에 대한 이 같은 사실을 분명하게 알아야 한다. 결국 세계 곳곳에서 벌어지고 있는 전쟁은 결코 내란이나 내전이 아닌 서방 제국주의 연합세력들이 자신들의 궁극적 목적인 <신세계 질서(NWO - Nwe World Oder)> 구축을 위해 벌이는 국제 전쟁이다. 예멘 전 역시 같은 차원에서 벌어지고 있는 것이다. 얼마 전 보도에 의하면 미국과 영국 그리고 프랑스 등은 예멘 전쟁이 끝나는 것을 바라지 않는다. 얼마나 교활하고 악랄한 세력들인가.

 

우리는 이 같은 서방 제국주의 연합세력들의 음모와 악랄함 그리고 교활함을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하며 그에 대해 민족적 차원에서 어떻게 대응을 해야 할지 숙고를 해야 한다. 그건 다름 아닌 하루라도 빨리 갈라진 조국을 통일하는 것이다.

 

 

 

----- 번역문 전문 -----

 

예멘(후티)군 공격에 예멘의 사우디 지원 군 대규모 손실을 가져왔다.: 스팍스

 

편집국 - 2019년 11월 25일

 

▲ 예멘군들이 탄도미사일 9기와 무인 공격기 20대 이상을 동원하여 예멘에 있는 사우디지원 군들을 공격하였으며, 그로 인해 사우디, 아랍에미레이트연합, 수단 군 병사들 350명 이상이 죽고 부상을 당하는 대규모 손실을 입었다.  © 고덕인 기자

베이루트, 레바논 (오후 7) - 몇 분 전 예멘군 대변인은 이틀 전 후티가 주도하여 예멘 서부 보차 거리를 공격하여 사우디가 이끄는 군대가 대규모적인 손실을 입는 결과를 가져왔다고 발표하였다.

 

대변인은 " '만약 당신들이 돌아간다면' 이라는 명의의 작전에는 9기의 탄도미사일들과 20대의 이상의 무인 공격기들을 동원하여 공격을 수행하였다.: 그들은 모차의 적 주둔지를 목표로 삼았다."고 시작하였다.

 

"작전이 진행되는 동안 사우디, (아랍)에미레이트, 수단 인들을 포함하여 적들 350명 이상이 죽고 부상을 당하였다면서, 그들은 계속해서 또 그들은 목표로 삼은 모차 주둔지에서 "다섯 개의 무기창고들과 수많은 군용 차량들 그리고 장갑차들을 파괴하였다."는 점을 지적하였다.

 

대변인은 예멘군(후티)들에 의한 이 대규모 공격은 예멘 북부에서 자행된 사우디 연합군들의 타격에 대한 보복공격 차원에서 이루어졌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후데이다흐 항구도시와 서해안에서 (휴전협정을)위반하는데 대해 결코 가만히 앉아만 보고만 있지 않을 것이며 강력하게 대응(응전)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원문 전문 -----

 

Houthi attack resulted in massive losses for Saudi-backed forces in Yemen: spox

 

By News Desk -2019-11-25

 

▲ 예멘군들이 탄도미사일 9기와 무인 공격기 20대 이상을 동원하여 예멘에 있는 사우디지원 군들을 공격하였으며, 그로 인해 사우디, 아랍에미레이트연합, 수단 군 병사들 350명 이상이 죽고 부상을 당하는 대규모 손실을 입었다.     ©고덕인 기자

 

BEIRUT, LEBANON (7:00 P.M.) – Minutes ago, the spokesperson for the Yemeni Armed Forces announced that the Houthi-led attack on the Mocha District of western Yemen resulted in massive losses for the Saudi-led forces two-days-ago.

 

“Operation ‘If You Go Back’ was carried out by nine ballistic missiles and more than 20 drones; they targeted enemy camps in Mocha,” the spokesperson began.

 

“More than 350 hostile elements were killed and wounded, including Saudi, Emirati and Sudanese nationals, during the operation, they continued, pointing out that they also “destroyed five weapons stores and a number of vehicles and armored vehicles in the targeted camps in Mocha.”

 

The spokesperson said this massive attack by the Houthi forces was carried out in retaliation for the Saudi Coalition strikes on northern Yemen.

 

“We affirm that we will not stand idly by and will respond strongly to the aggression and violations in Hodeidah and the western coast,” he added.

  • 도배방지 이미지

김정은 국무위원장 백두산 정상에 올랐다.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