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멘군 사우디 아파치 헬리콥터 한대 격추

예멘군 사우디 남부 아시르 지방 국경근처에서 사우디 헬기 격추

고덕인 기자 | 기사입력 2019/11/30 [07:39]

예멘군 사우디 아파치 헬리콥터 한대 격추

예멘군 사우디 남부 아시르 지방 국경근처에서 사우디 헬기 격추

고덕인 기자 | 입력 : 2019/11/30 [07:39]

예멘군 사우디 아파치 헬리콥터 한 대 격추

 

▲ 레바논의 알 마스다르의 보도에 따르면 금요일(11월 29일) 예멘군 대변인은 예멘(후티, 안사룰라)군들이 사우디 연합군들의 헬리콥터를 격추하였다고 성명서를 발표하였다. 성명서에서는 예멘(후티)군들은 사우디-예멘국경에서 지대공미사일을 이용하여 사우디 아파치 헬리콥터를 격추하였다.  © 고덕인 기자



예멘(후티)군들이 예멘 북부와 사우디 남부 국경지대에서 사우디 연합군들의 아파치 헬리콥터를 격추하였다고 1129일 발표하였다.

 

예멘군들이 사우디 아파치 헬리콥터를 격추하였다고 예멘군 대변인이 밝힌 데 대해 레바논, 이란, 러시아의 언론들이 1129일 자에서 일제히 보도를 하였다.

 

레바논의 알 마스다르의 보도에 따르면 금요일(1129) 예멘군 대변인은 예멘(후티, 안사룰라)군들이 사우디 연합군들의 헬리콥터를 격추하였다고 성명서를 발표하였다. 성명서에서는 예멘(후티)군들은 사우디-예멘국경에서 지대공미사일을 이용하여 사우디 아파치 헬리콥터를 격추하였다.

 

이어서 예멘군들은 사우디 헬리콥터가 사우디아라비아의 아시르 지방 근처 알-마자자흐에서 정확히(원문-구체적으로) 격추되었다고 덧붙였다. 사우디 연합군들은 아직까지 예멘군들의 그 같은 주장에 대해 아무런 언급이 없다.

 

한편 사우디 헬리콥터가 예멘군들에 의해 격추되었다는 데 대해 러시아 스푸뜨닉끄는 1129일 자에서 후티(예멘) 군들 그들은 사우디 헬리콥터를 격추하였다고 주장하였다.(Houthi Forces Claim They've Shot Down a Saudi Helicopter)”라는 제목으로 관련사실을 보도하였다.

 

스푸뜨닉끄의 보도에 따르면

 

예멘에서 작전을 벌이고 있는 후티 운동의 성원들은 사우디아라비아와의 국경근처에서 사우디 헬리콥터를 격추하였다고 야히야 싸리 예멘군 대변인이 금요일에 전하였다.

 

(The members of the Houthi movement, operating in Yemen, have shot down a Saudi helicopter near the border with Saudi Arabia, Yahya Sarea, the group's military spokesman, said on Friday.)

 

예멘 알마시라흐 텔레비젼(원문-언론 매체)에 따르면 야히야 싸리 예멘군 대변인은 "예멘 반항공군들은 (알라)-- 덕택에 새로운 지대공미사일로 사우디 아파치 헬리콥터를 격추시킬 수 있었으며, 우리는 후일 그 사실을 공개할 것이라."라고 성명서에서 언급하였다. 이 사건은 사우디 국경 근처인 아시르 지역에서 있었으며, 그 곳은 예멘의 북부지역 국경지대이다.

 

("Yemeni air defences have been able, thanks to God, to shoot down a Saudi Apache aircraft with a new surface-to-air missile, which we will reveal later," Sarea said in a statement, as quoted by Yemeni Almasirah media network.

 

The incident is said to have occurred near the border with the Saudi region of Asir, which borders the northern part of Yemen.)

 

사우디아라비아는 그러한 주장에 대해 아직까지 아무런 언급을 하지 않고 있다.

 

(Saudi Arabia hasn't confirmed the claims yet.)

 

이달 초에 예멘(후티) 군들은 그들은 사우디가 주도하는 연합군들의 <F-15>전투기를 "요격"하였다고 주장하였다. 그렇지만 예멘의 사우디 주도 연합군 대변인 뚜르키 알-말리키 중령은 후에 그 주장을 부인하였다.

 

(Earlier in the month, the Houthi militia claimed that they had "intercepted" an F-15 jet belonging to a Saudi-led coalition member force. A spokesman for the Saudi-led military coalition in Yemen, Lt. Col. Turki Al-Maliki, however, refuted the claims later.)

 

현재 예멘전쟁은 20153월 시작한 이래 사우디 예멘군들과 사우디 주도의 연합군들 사이에 치열한 격전이 벌어지고 있다. 당초 예멘을 전격적으로 침략하였던 사우디아라비아와 지역의 22개 동맹국들 그리고 서방 제국주의 연합세력 9개 국가들은 아주 손쉽게 예멘(후티 안사룰라 전사들)군들을 물리치고 자신들의 꼭두각시인 망명객인 전 예멘 대통령 아부드 라부부흐 만수르 하디에게 권력을 회복시켜 주리라 여겼었다. 하지만 약하다고만 여겨졌던, 서방제국주의세력들과 그 괴뢰국가들(현 한국 마찬가지)은 자신들에게 강력하게 맞서 싸우는 후티 안사룰라 운동의 전사들(실질적으로 예멘 정규군이다, 예멘인들 87.%가 지지하고 있다.)의 강력한 저항에 막혀 자신들이 당초 원하던 그 어떤 것도 달성하지 못하였다.

 

최근 들어서 사우디아라비아는 사우디아라비아가 예멘의 민간인들과 사회기반시설들에 대해 무차별적으로 공격해대는 만행에 보복공격 차원에서 예멘 군들이 강력하게 공격을 함에 따라 국가적으로 커다란 피해를 당하고 있다. 이미 보도를 한 바와 같이 예멘 군들은 무인 공격기들을 이용하여 사우디 국영 석유회사인 아람코사의 두 군데 주요 석유 시설들을 공격하였다. 해당 공격에 의해 사우디아라비아는 석유생산량이 절반으로 떨어질 정도의 커다란 피해를 입었다.

 

이처럼 최근 들어서 예멘군들보다는 사우디아라비아가 이끄는 연합군들과 사우디아라비아가 훨씬 더 큰 피해를 입고 있다. 예멘군들은 914일 아람코 석유회사의 두 군데 주요 석유 시설을 공격한 후 사우디아라비아에게 만약 사우디아라비아가 예멘에 대한 공격을 멈춘다면 예멘 군들도 사우디아라비아에 대한 공격을 더 이상 하지 않겠다면서 휴전협정을 맺을 것을 제안하였다.

 

예멘군들이 제안한 휴전협정안에 대해 사우디아라비아도 대화를 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지만 여전히 사우디가 주도하는 연합군들은 예멘에 대한 공격을 이전과 전혀 다를 바 없이 자행하고 있다.

 

이러한 사우디아라비아와 그 연합군들의 만행에 더 이상 휴전협정을 체결할 것을 촉구하지 않고 최근 들어서 예멘군들도 사우디아라비아와 그 연합군들에 대해 강력한 공격을 가하고 있다. 그로 인해 사우디아라비아가 이끄는 연합군들이 피해 역시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다.

 

본 보도에서 언급한 사우디아라비아의 아파치 헬리콥터를 예멘군들이 격추시킨 것도 바로 그러한 차원에서 벌어진 것이다. 예멘군들은 만약 사우디가 예멘 군들이 제안한 휴전협정 안을 받아들이지 않고 예멘에 대한 공격을 계속한다면 사우디 본토에 대한 더욱더 강력한 공격을 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예멘은 그만한 군사적 능력을 충분히 보유하고 있다고 하였다.

 

이제 사우디는 들뜬 머리를 식히고 아랍국가들 중에서도 가장 가난하며, 세계적으로도 최빈국에 속하는 예멘에 대한 공격을 멈추고 예멘군들이 제안한 휴전협정안을 받아들여 양국 간에 평화적인 관계를 가져갈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그것이 곧 사우디의 안보와 평화에도 도움이 된다.

 

 

 

----- 번역문 전문 -----

 

긴급속보: 예멘(후티)군 사우디 아파치 헬리콥터 격추 주장

 

편집국 -2019년 11월 29일

 

▲ 예멘(후티) 군들은 예멘 북부국경과 사우디 남부 국경 아시르 지방 근처에서 사우디아라비아의 아파치 헬리콥터 한 대를 격추하였다고 발표하였다. 예멘군들은 얼마전에도 사우디의 F-15 전투기를 격추하였다고 발표하였다. 하지만 예멘군들의 발표 후 사우디는 그 사실을 부인하였다.  © 고덕인 기자

 

 

베이루트, 레바논 (오후 340) - 금요일(1129) 예멘군 대변인은 예멘(후티, 안사룰라)군들이 사우디 연합군들의 헬리콥터를 격추하였다고 발표하였다.

 

성명서에 따르면 예멘(후티)군들은 사우디-예멘국경에서 지대공미사일을 이용하여 사우디 아파치 헬리콥터를 격추하였다.

 

그들은 사우디 헬리콥터가 사우디아라비아의 아시르 지방 근처 알-마자자흐에서 정확히(원문-구체적으로) 격추되었다고 덧붙였다.

 

사우디 연합군들은 아직까지 예멘군들의 그 같은 주장에 대해 아무런 언급이 없다.

 

 

 

 

 

----- 원문 전문 -----

 

Breaking: Houthi forces claim they shot down a Saudi Apache Helicopter

 

By News Desk -2019-11-29

 

▲ 예멘(후티) 군들은 예멘 북부국경과 사우디 남부 국경 아시르 지방 근처에서 사우디아라비아의 아파치 헬리콥터 한 대를 격추하였다고 발표하였다. 예멘군들은 얼마전에도 사우디의 F-15 전투기를 격추하였다고 발표하였다. 하지만 예멘군들의 발표 후 사우디는 그 사실을 부인하였     ©고덕인 기자

 

BEIRUT, LEBANON (3:40 P.M.) – The spokesperson for the Yemeni Armed Forces  announced on Friday that the Houthi (Ansarallah) forces shot down a Saudi coalition helicopter.

 

According to the statement, Houthi forces shot down the Saudi Apache Helicopter using a surface-to-air missile along the Saudi-Yemeni border.

 

They would add that the Saudi chopper was specifically shot down in the Al-Majazah area near Saudi Arabia’s Asir Province.

 

The Saudi Coalition has yet to comment on these claims from the Yemeni Armed Forces.

  • 도배방지 이미지

김정은 국무위원장 백두산 정상에 올랐다.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