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생활에 넘치는 민족의 향취​

이정섭 기자 | 기사입력 2019/11/03 [14:53]

우리의 생활에 넘치는 민족의 향취​

이정섭 기자 | 입력 : 2019/11/03 [14:53]

 

우리의 생활에 넘치는 민족의 향취

 

 

 

유구한 역사와 민족의 우수성이 돋보이는 우리 민족은 문화 생활에 있어서도 단연 뛰어나다.

 

 

 

조선의 대외 매체인 조선의오늘은 3우리의 생활에 넘치는 민족의 향취라는 제목의 기사를 실었다. 기사를 정독하며 우리 민족의 문화적 우수성을 알아보자. <편집자 주>

 

 

 

  © 자주일보

 

공화국의 사리원시 민속 거리 입구에 들어서면 맛좋고 영양가 높은 민족 음식들을 봉사하는 것으로 하여 누구나 즐겨 찾곤 하는 경암산려관식당이 있다.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김정은 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었다.

 

인민들은 식생활 분야에서도 민족의 향기가 풍기면서도 맛있고 영양가가 높으며 먹기에도 편리한 여러 가지 식료가공품들을 이용하면서 윤택하고 문명하게 생활할 것을 바라고 있습니다.

 

이 식당은 어느 때 가보아도 찾아오는 사람들로 흥성이군 한다.

 

얼마 전 우리가 이곳을 찾았을 때에도 한 식탁에 오붓하게 모여앉아 웃음꽃을 피워가는 가족들, 봉사자들과 친절한 인사를 나누는 손님들을 비롯하여 많은 사람들의 모습이 정겹게 안겨 왔다.

 

식당에서 봉사하고 있는 민족 음식들 가운데서도 특별히 손님들의 인기를 끄는 것은 추어탕을 비롯한 미꾸라지 요리들이었다.

 

한껏 흥겨워진 기분을 안고 이야기를 나누는 손님들에게 접대원이 보기에도 군침이 도는 추어탕과 함께 여러 가지 미꾸라지 요리들을 봉사하고 있었다.

 

여러 가지 민족 음식들을 봉사 받으며 기쁨에 넘쳐있는 사람들이 모습.

 

손님들이 많은 것을 보니 식당의 요리수준이 정말 높은 것 같다는 우리의 말에 이곳 일군은 이렇게 말했다.

 

예로부터 미꾸라지는 그 약효와 영양가가 매우 높아 민물 인삼이라고 불러오지 않았습니까. 우리는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미꾸라지가공법을 특색있게 살려 여러 가지 요리들을 성의껏 만들어 봉사하고 있는데 손님들이 정말 좋아합니다.

 

그는 송향미 요리사를 우리에게 소개해주면서 그는 요리기술이 정말 대단하다고, 미꾸라지를 가지고 무려 15가지나 되는 요리들을 특색있게 내놓아 식당을 찾아오는 사람들을 기쁘게 해주고 있다고 자랑삼아 말하였다.

 

우리는 송향미 요리사와도 이야기를 나누었다.

 

의사 앞에 요리사가 있다는 말이 있듯이 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잘 만들어 먹으면 몸을 튼튼히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우리 민족의 우수한 요리기술을 더욱 발전시키려고 노력했을 뿐입니다.

 

그의 말을 들으며 우리는 생각했다.

 

조선로동당의 숭고한 뜻을 받들어 인민들에게 맛좋고 영양가 높은 민족 음식들을 더 잘 봉사하기 위하여 적극 노력하는 이런 인민의 봉사자들이 많아 우리의 생활에는 민족의 향취가 더욱 넘치는 것이라고.

 

 

  • 도배방지 이미지

김정은 국무위원장 백두산 정상에 올랐다.
1/5